8/4/21:
여러 조언 잘 듣고 일단 가장 쉬운 모뎀부터 바꿔 봤습니다. 스펙트럼을 방문해서 같은 회사의 다른 모델 (E31N2V1)로 가져왔습니다. 한종류 모델밖에 없네요. 뭐 안되면 새로 모뎀 산다는 생각을 하고 일단 설치를 하고 며칠 지났는데 안 끊기고 잘 됩니다. 모뎀이 열을 받으면 끊길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작은 fan도 설치를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했는데 정말 '아무' 소리도 안 들리네요. 다시 eero로 돌아갈까 하다가, 귀찮기도 하고 커버리지가 넓어진것도 있고 (새로 설치한 구글이 바깥의 security camera까지 잘 전달됩니다), 또 마침 코스코에서 google wifi 세일도 들어가 price adjustment 받으면 될 것 같아 그냥 킵 합니다. 다시금 조언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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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 서비스로 스펙트럼을 쓰고 있고, eero mesh system을 이용해서 집의 많은 기기들을 연결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2~3달 전부터 집 인터넷이 하루/이틀에 한 번 끊깁니다. 모뎀에 연결되어 있는 파워를 껐다 켜면 바로 인터넷이 잘 됐기 때문에 그냥 그렇게 썼습니다. 그러다가 미팅 중간에 꺼지고, 아이 수업 중간에 꺼지고 하면서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할 것 같아 스펙트럼에 전화를 했더니, 모뎀 포함 집에 들어가는 인터넷에는 아무 문제 없다 하며 eero에 연락을 하라 합니다.
구글링 해 봤더니 eero를 쓰는 사람중에 최근 (5월?) software update를 하고 나서 저랑 비슷한 이슈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google wifi로 갈아탑니다. 그런데 하루 잘 되더니 같은 이슈가 생깁니다. 스펙트럼은 여전히 아무 문제 없는데 원하면 모뎀을 새로 바꿔 주겠다고 (무료) 합니다. 생각에 모뎀 이슈가 가장 크지 않을까 하는데, 혹시 스펙트럼과 mesh system 사이에 conflict 가 생기는게 아닐까, 그러면 큰일인데... 걱정이 되네요. 집이 오래되고 벽들이 두꺼워 와이파이 시그널이 멀리 가지 못하고, 여러 extender를 써 봤지만, mesh system이 가장 잘 맞았거든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