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컴플레인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체크인방에 냉장고 음식)

kaitei 2021.08.01 09:36:29

현재 redwood national park 여행중인데요. 오늘 체크인한 호텔 방 냉장고에 전 사람이 넣어놓은 음식이 발견되었어요. 일단 프론트에 연락해서 바로 사람이 와서 냉장고 청소도 매우 성실하게 해주고 음식은 치워주면서 미안하다고 사과는 했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인 현상황에서 호텔청소를 이렇게 소홀이 하는거에 매우 화가 나더라구요.. 일단 매니저와 연결을 요구했습니다만 월요일에 출근한다 하여 일단 보이스 메일을 남겨놓은 상황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휴지통들에 라이너도 없더라구요. 북캘리 호텔들에 휴지통에 라이너가 없는것이 일반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휴지통을 매번 청소하지도 않을듯한데 라이너가 없어서 당황스러워ㅛ숩니다. 또 샤워젤통 펌프도 고장나있고... 암튼 너무나 이런저런 것들로 많이 실망스러운 상황인데요..

예약한 호텔이 할리데이인이라서 뭐 룸상태를 크게 기대한건 아니었지만, 페이한 가격을 생각하니 (휴가철 레드우드 국립공원+ 급하게 오레곤 산불등으로 p2님이 너무 걱정을 하여 일정의 일부를 급하게 바꾼 상황이라 어쩔수 없이 호텔을 급하게 잡아서 투퀸 베드룸을 400불넘게 지불한 상황) 너무 화가 나네요. 

어떻게 대응하는것이 좋을지 마모님들의 고견 여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