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 포인트 + 캐쉬 발권: 아시아나 스케쥴 변경시, 취소 후 포인트 돌려받기 가능?

노보기 2021.08.11 20:33:51

안녕하세요,

 

저번엔 저희 친지 분 ESTA 관련하여 질문을 드렸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위로도 해주시고 고급 정보도 주셔서 감사 말씀 전합니다. 잘 도착하셔서 좋은 시간 보내고 있어 감사할 다름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지금 한국에 있는 저희 와이프와 세살 아들이 뉴욕으로 돌아오려는데....

OZ224편이 하계 스케쥴 변경 사유로 인해 원래 8월 15일 저녁 출발편이 다음 16일 아침으로 변경되었다고 오늘 통보가 왔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15일 밤 비행기로 체이스 UR과 cash로 7월에 발권을 했었구요. 이 스케쥴이 맞춰 부산발 티켓 발권까지 해놨구요 (할인 티켓이라 리펀드 불가 ㅠㅠ).

 

제 질문은: 체이스 UR과 cash로 발권 했을 시에 위 사유로 티켓을 취소하게 되면 포인트를 되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아침에 체이스 담당자와 통화를 했지만 '항공사측 변경 이유로 부득이하게 취소를 해야 할 경우 포인트 리턴 가능 여부는 세부 사항에 없으므로 정확히 답변주기가 어렵다'고 답변을 해줬습니다. 다른 날짜로 변경을 해줄 수도 있다 - 하지만 fare difference를 지불해야한다고 하네요 (약 $1,800 정도 - 지금 레베뉴 발권 가격도 이 이정도는 안합니다);;; 

 

좌석 여부/부산발 티켓 재발권, 미리 공항 보관소에 보내놓은 짐들 (3일 후 추가 비용 발생)이 신경 쓰이지만 아무래도 변경된 날짜와 시간을 먼저 잡아야 할 것 같아 여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