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티 내과? Family doctor? 한인의사분 추천 부탁드립니다.

와하까 2021.08.16 00:22:10

안녕하세요,

 

현재 뉴욕시티에서 공부 중인 유학생입니다. 지병 없이 나름 건강하게 산다고 생각했는데 요 근래들어 몸에 이상반응이 좀 와서 병원에 가볼까 합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병원경험이 전무한지라..마일모아 회원분들께 여쭙습니다.

 

요새 쭈그려 앉거나 바닥에 앉아 있다가 일어나면 기립성 저혈압이 오네요..먹는 것도 주위 유학생들 비해서는 잘 챙겨먹는 편이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지라 더 의심이 가서 진찰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요새 운동할 때 무거운 것을 한계치까지 들면 복통하고 같이 어지러움증이 오는데요, 이런 적이 없다가 한 단계 무게를 올려 근력운동을 했을 때 한 번 심한 복통이 와 GYM에서 주저앉고 나서부터 조금이라도 세게 배에 힘을 주면 복통이 와 심한 운동은 자제하고 있습니다.ㅠㅠ

 

이런 증상에 진찰을 받아볼 수 있는 내과 (미국에선 family doctor라고 하나요?) 한인 의사분 맨하탄이나 플러싱 아니면 북부 뉴저지에 있다면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미국현지보험은 없고 한국에서 들고 온 해외장기체류(유학생) 보험이 있어서, 이왕이면 유학생보험 경험 있으신 의사분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서는 답을 찾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마일모아에 여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