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사고 보험 및 항공 탑승 문제 보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엘라엘라 2021.09.07 06:50:35

안녕하세요,

 

여행하다가 렌트카 사고가 나서 우여곡절 끝에 집에 돌아와 이제 클레임(?) 걸 일들만 남았는데.. 이런 일이 처음이고 검색해봐도 잘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해봅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어떠한 경험담이든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렌트카 - 샤프 결제

경미한 접촉 사고였으나 도요타 코로라 범퍼가 박살이 나서 토우했습니다. 경찰 리포트하고 제가 가입되어있는 보험 정보를 기재한 상태입니다. 상대 차량은 스크래치 정도만 나긴 했는데 렌트한 차량 범퍼쪽이 심하게 박살나서 금액이 꽤 나올 것 같습니다.

 

샤프로 결제한게 생각나서 Auto rental collision damage waiver 살펴보니 디덕터블에 대한 설명은 없고 primary coverage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이 경우 샤프쪽으로 연락을 해야 할까요?

 

2) 항공 - Frontier, 아골 전액 결제 + 해당 항공편 travel insurance 가입

사고 처리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라서 저와 아이는 공항에 가서 짐 부치고 탑승구에서 대기했습니다. 남편이 만약 비행기를 놓치더라도 저와 아이 먼저 집으로 가려 했었습니다. 보딩 시작할때부터 대기하고 있었으며, 탑승구 표 체크하는 직원에게 상황 설명했더니 n분까지 기다려보고 안되면 비행기는 출발할 것이다라고하길래 그녀 옆에 서있으면서 last person으로 탑승하겠다, last call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다른 직원은 혹시 남편이 늦게 오더라도 문만 열려있으면 탑승할 수 있다고 저에게 이야기했는데.. 갑자기 문을 닫고 들어가더니 저와 아이를 태워주지 않았습니다. 직원은 저에게 미안하다, miscommunication 이 있었다라고 하다가 나중엔 매니저가 등장해 우리 직원이 너에게 알려주는건 duty가 아니라고 제 탓까지 해버립니다.ㅜㅜ

 

카시트와 짐도 모두 부친 상태이고, 오늘 꼭 거주지로 돌아가야하기에 다른 공항에 출발하는 비행기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프론티어, AIG/travel guard(항공권 구입시 보험 가입), 아골 모두 연락해보면 될까요? 항공사에서는 no show 라고 우기는 것 같아서 제 상황에서 보험이 커버해줄지도 염려가 됩니다. (Flight denided 로 분류된다면 보험사는 3인 모두 커버 가능, 아골은 명의자만 커버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는 아골 card insurance 내용입니다..

https://secure.cmax.americanexpress.com/Internet/International/japa/AU_en/shared/pdfs/Gold_Charge_Insurance_T&Cs_August08.pdf

(업데이트) 아골은 Trip delay insurance 만 보험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추후 어찌 처리되었는지도 정보공유를 위해 공유하겠습니다!

 

이번 사고를 겪으면서 느낀 점은..

안전한 차를 렌트하자였습니다.ㅜㅜ 돈 아끼자고 소형세단을 빌렸더니 작은 충격에도 차가 부숴지고 그걸 상대차량이 밟고 지나갔더니 운전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토잉하고 난리였네요. 상대차는 스바루 suv 였는데 찌그러지지도 않고 스크래치만 몇개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