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글로벌 엔트리 리뉴얼: H1B 신분인 경우, SENTRI만 뜨고 Global Entry는 선택불가

void 2021.09.28 19:08:49

 

2016년에 F1 신분으로 신청했던 글로벌 엔트리가 올해 12월로 만료될 예정입니다.

 

처음 신청할땐 goes 사이트였지만, 지금은 https://ttp.cbp.dhs.gov 에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제 글로벌 엔트리 내역이 확인되고 번호도 잘 보입니다.

 

여기서 Renew Membership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나오는데, 현재는 H1B 신분이므로 신분 선택에 있어 "None of the above"를 고르게 됩니다.

 

문제는 이걸 선택하면 연장 가능한 프로그램에 SENTRI만 뜨고 Global Entry는 선택이 안되네요. 

 

수동으로라도 인터뷰 신청할 수 있으면 이번 일요일 미국으로 귀국하는 길에 연장받으면 좋을텐데요.

 

혹 비슷한 경험 있으신 회원님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10/2 업데이트]

 

0. 비자로 글로벌 엔트리를 받으셨고 연장하시는 경우에는 ttp사이트에서 바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1. 이전의 SES가 hikorea로 통합되었습니다. 프로세스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으신분은 SES회원 전환가입을 통해 이전의 아이디로 hikorea에 가입하시면 기존 기록의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여기서 기존 기록을 바탕으로 GE가 1년내에 만료 예정이면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3. 후에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범죄수사기록 회보서를 발급 후 자동출입국심사 기관 (이를테면 공항)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4. 다시 이 내용이 미국정부로 전달되고 status update는 계속 hikorea에서 하실 수 있지만, 인터뷰 스케줄등은 ttp를 통해서 하면 되는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