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 update) 도어로 배송 미국->한국이 막혔습니다. 대안이 없나요?

memories 2021.11.09 00:52:41

안녕하세요~!

 

예전에 마모에 올라온 도어로 배송 추천글을 보고 잘 이용했었습니다.

 

정말 USPS보다 훨신 빠르고 가격도 좋더라구요.

 

근데 어제 오랜만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소포를 보내려고 하니...국내 수입서비스 (해외->한국) 가 당분간 서비스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UPS나 DHL로 직접 알아보니 훨신 비싸더라구요 ㅠㅠ USPS는 예전보다 나아지지 않았다면 한달 넘게 걸릴거 같구요.

 

혹시 도어로같은 괜찮은 배송업체를 알고 계시면 추천 부탁드릴께요~ 

 

----------------------------------------------------------------------------------------------------------------------------

 

답변주신 마모님들 감사드립니다~!

 

@상하이 님이 써보진 않으셨지만 알아본 곳으로 추천해주신 parcel monkey가 괜찮아 보여서 저도 알아보았는데요. @오하이오 님도 알아보고 계시다고 하셔서 참고하시라고 태그해봅니다. ^^;

 

Parcel Monkey에 UPS, Fedex, EMS등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제 지역 조건에 리뷰가 좋고 가격이 괜찮은 옵션을 봤더니 UPS더라구요. 어떻게 알수 있냐면 More info 찍어보면 어디 drop-off하라고 나옵니다. ^^;

 

그래서 직접 UPS에서 낸 가격과 USPS가격...그리고 Parcel Monkey를 통한 UPS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패키지 싸이즈는 12 x 11 x 9 inch 였구요. 무게는 9 lbs였습니다.

 

일단 UPS 가격은 아래보시는 바와같이 사악한 가격이 나오네요. 5일정도 걸리는 Worldwide Expedited서비스가 248.56불입니다.

 

그래서 Parcel Monkey를 통한 가격을 알아보았는데....무려 보험제외시 (기본 100불은 포함) 59.97불이 나옵니다. 무려 4배 이상 싸네요..O_O

 

마지막으로 비슷하게 5일정도 걸린다고 광고하는 UPSP의 Priority Express International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저번에 이걸로 한달 넘게 걸렸어요..-.-

 

이런 서비스도 106.90불이 나오네요...ㄷㄷㄷ 생각해보니 항상 100불정도 줬던것 같습니다.

 

아직 쉬핑을 해본건 아니기에 장담할수는 없지만 Parcel Monkey도 괜찮아 보입니다. 나중에 도어로 국내바송이 가능하게되면 비교해보고 싶어지네요.

 

암튼 이번 주말에 parcel monkey로 결제해서 월요일날 붙여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11/17 업데잇)

 

Parcel Monkey로 진행하려고 했습니다만 품목을 넣을때 비타민이나 의약품을 넣으면 Restricted item이라고 빨간색으로 경고가 뜹니다.

 

보통 보내는게 영양제류나 카운터탑 의약품류는 매번 들어가기때문에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리뷰를 잃다보니 금지품목 관련된 문제가 종종 발생하며 문제 발생시 커스터머 서비스가 형편없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음악축제님이 지역 커뮤니티 알아보면 한국 운송 업체들이 있다고 하셔서 알아봤습니다만 제가 사는곳이 한국인이 많이 없는 동네라 전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대도시인 시카고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그중 '이런택배'가 눈에 띄더군요. 다른 배송대행과는 다르게 타주택배서비스도 따로 메인메뉴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카톡 상담도 가능하구요. 무엇보다 품목을 입력할때 드롭다운메뉴에 없는게 거의 없더라구요. 매우 유용했습니다. 여기서 시카고로는 UPS 라벨을 보내주시는데 이걸로 UPS drop-off해서 보내면 되구요. 전체 배송료에 UPS 비용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시카고 근처 주에 사시면 쓸만해 보입니다. 현재 서비스를 진행중인데 운송이 완료되면 후기를 업데잇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