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본토 백신 접종자의 하와이 입도기

바닷길도토리 2021.11.09 02:49:43

안녕하세요. 바닷길도토리입니다.

 

2년 반 전쯤 통장 잔고는 왜 항상 비냐고 게시판에 우는 소리를 하였다가, 생각치도 못한 따뜻한 격려와 위로에 감동받고 혼자 눈물을 질질 짜기도 했었는데요.

따뜻한 댓글 주신분들께 대댓을 달다가, 계속 제 글이 1페이지로 끌올당하는 바람에 민망한 나머지 한동안 자취를 감추고 있었습니다.

그때 위로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늦게나마 감사의 말씀 드려요.

 

시간이 약인지, 2년 반 동안이라는 시간 동안 저도 조금은 형편이 나아졌어요!

그래서 지난달에 하와이 여행도 다녀왔는데, 마모 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받기도 했고 저도 다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ㅎㅎ

 

 

1. 일정

10월 말, 7박 8일로 다녀왔습니다.

미국 본토에서 백신 접종 2차까지 다 마친 성인 2명이에요.

 

 

2. 항공

LAX <-> HNL (오아후)

 

MR > BA avios 40% 추가 행사할 때 옮겨놨던 걸로 끊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일정은 갈때는 AA, 올때는 Alaska 였는데, 웹으로는 분리 발권이 안 되는것 같았어요 (에러 메세지 뜨면서 전화달라고..)

마모 게시판을 검색하니 한국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번호가 나와서, 거기로 전화했는데 그쪽에서도 분리 발권은 좀 복잡한건지 알아보고 콜백주신다고 하셨고, 1-2시간 후 전화주셔서 무사히 발권 마칠 수 있었습니다ㅎㅎ

 

 

3. 호텔

저희는 노스쇼어에서 3박, 와이키키에서 4박했는데, 노스쇼어는 메이저 호텔 체인이 없길래 그냥 에어비앤비로 끊었습니다.

 

와이키키에서의 4박은 아래와 같아요: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2박 (포인트 2박 120K) > 웹으로 직접 예약

하얏 센트릭 와이키키 2박 (무료 숙박권 2장) > 페북 메신저로 예약 요청 (전 디스커버리스트인데, 페북으로 연락했더니 암말없이 바로 해주더라구요)

 

저희는 아이 없는 부부라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보다는 하얏 센트릭 와이키키가 훨씬 훨씬 좋았습니다.

 

 

 

 

4. 하와이 입도 준비

 

본토에서 백신 접종을 2차까지 다 마치신 분들에 해당하는 정보입니다.

우선 여행 전에 아래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가입하셔야 해요.

 

https://travel.hawaii.gov/#/trip

 

 

 

1.JPG

1. 계정을 다 만드셨으면 아래 페이지에서 제일 왼쪽의 '여행' 을 누르신 후 여행 일정을 작성하시고요

 

 

2. 그 다음, '격리 면제 / 예외 신청' 을 클릭하시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할텐데요. 상단 왼쪽에 있는 'COVID 백신 예외' 를 클릭해주세요.

 

2.JPG

 

3.JPG

 

3. 자가 격리 & 테스트 면제를 위해 백신 자료를 업로드해야하는데, 영문 웹사이트를 보니 CDC 백신 카드를 선호한다고 적혀있어서 저희는 백신 카드 사진을 찍은후 업로드 했습니다.

 

 

4. 그리고 여행 전날까지 기다립니다.

 

 

5. 여행 전날이 되면, 위 웹사이트를 다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제일 첫번째 사진 가운데 있는 '건강 설문지' 를 클릭하셔서 간단한 질문에 (발열 증상은 있는지, 독감 접종은 했는지 등등) 에 답을 하고 제출하시면 이메일로 QR 코드가 날아옵니다.

이 QR 코드를 공항에서 하와이행 비행기 타기 전에 항공사 측에 보여주시면 Pre-clear 팔찌를 받으실 수 있는데, 이 팔찌가 없으면 하와이 도착해서 엄~~청 긴 줄에 서서 대기하신 후 내가 안전한 사람이라는 걸 증명해야 해요 (관련 서류 제출 등등...). 백신 맞으셨더라도, 이 절차를 거치지 않으시면 하와이 도착해서 아까운 시간을 낭비해야하니, 팔찌 받으시는 것 잊지 마세요.

 

 

하와이1.jpg

 

6. 짐 검사 다 완료하니 직원분이 저희보고 41번이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특정 게이트로 가라고 안내해주셨어요.

AA 타고 하와이 가는 사람들은 다 여기서 QR 코드를 보여주고 팔찌를 받는데요.

게이트 도착하니 오아후 (호놀룰루) / 빅아일랜드 / 마우이 / 카우아이 이렇게 줄이 4개로 나뉘어져 있었고, 역시나 호놀룰루 가는 줄이 제일 길었습니다ㅎㅎ

저희도 얼른 줄 서서 기다리다가

 

 

하와이2.jpg

 

7. 저희 차례가 되어 AA 직원분께 QR 코드, 운전면허증, CDC 백신 카드를 보여드렸어요.

백신 안 맞으셨더라도, 코비드 테스트 음성 결과지를 제출하면 팔찌 받으실 수 있는것 같은데 이 부분은 제가 자세히 모르니 그냥 생략합니다.

 

 

하와이3.jpg

8. 드디어 받은 팔찌

 

 

하와이4.jpg

 팔찌 받으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하와이5.jpg

 

9. 이제 마지막, 비행기 타면 이런 서류를 받으실거에요. 작성하신 후, 다시 승무원들께 돌려드리면 끝입니다.

 

 

하와이6.jpg

 

공항 도착하면, 팔찌 없는 사람들은 자가격리 면제 받으려고 길게 줄서서 대기하고 있는데요.

거길 프리패스하시고 바로 짐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이상, 코시국 하와이 입도기였습니다.

다 아시는 내용일 것 같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