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 업뎃: AT&T 개통후 기기 바로 언락 가능 AYOR) 월마트 아이폰12,13 시리즈&갤럭시 Z Flip3: up to $500 월마트 eGC with AT&T or Verizon 할부 개통

시큼털털 2021.11.16 00:39:05

(11/29/2021 추가2)

기다리던 dp가 올라왔네요! @재빠른거북 님께서 AT&T 개통후 기기값 pay off, 라인 정리후 기기 바로 carrier unlock 가능하다는 dp 공유해 주셨습니다.

AYOR 이지만 언락 아이폰 싸게 살수 있는 방법 되겠네요.

 

(11/29/2021 추가)

- 어제 (11/28/2021) AT&T 라인 채팅 통해서 해지했습니다. 상담원에게 3일이내 해지해서 activation fee 면제 된다는 것 확인 받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확인했는데도 파이널 빌에 액티베이션 피가 포함되어 있거나 prorated monthly plan fee 가 예상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차후 파이널 빌 확인해서 필요하다면 컨택해서 조정 받으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조정되기까기 여러번 컨택해야 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조정 가능합니다.

 

- 버라이즌 락 폰 xfinity 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버라이즌 락 폰 visible 에서 사용 가능한지, AT&T pay off 와 라인 정리후 즉시 carrier unlock 가능한지 최근 해보신분 계시면 dp 업뎃 부탁 드립니다.

AT&T 언락 테스트는, 새 폰에 AT&T 심카드를 넣어 액티베잇 -> 기계값 pay off 후 라인 해지 -> 해지 후 24시간 이상 경과 후 https://www.att.com/deviceunlock/ 에서 Unlock your device 선택 -> Are you an AT&T wireless customer? 질문에 No 라고 대답하고 IMEI 입력해서 언락 신청. 순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신 님께서 안된다고 해주셨는데 혹시 몰라서 dp 모아봅니다.

 


 

(11/26/2021 매장 개통 후기)

-간단 요약-

오늘 월마트에 방문해서 아이폰 12 pro max 두대 (각 $999) 를 AT&T 에서 할부 개통. 월마트 eGC 총 $1000 수령. 그중 $500 는 다운페이에 바로 사용. 집에 와서 라인 두개 기계값 온라인으로 모두 완납.

 

 

 

밑에 원글에 남긴 슬릭딜 링크가 원래 아이폰과 Z 플립3 모두를 포함하는 글이었는데 언젠가부터 본문 내용이 Z 플립3 만 커버하는 걸로 수정됐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 관련 내용 다루고 있는 슬릭딜 링크를 다시 남깁니다. dp 필요하신 분들은 두곳다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 Z 플립3 딜 찾고계신 분은 아래 링크도 한번 살펴보세요. 

Samsung Galaxy Z Flip 3 with free Galaxy Buds2 $250-$500 Off with Activation (upgrades qualify) - https://slickdeals.net/share/android_app/t/15452695

언락 폰은 $400 할인이고 통신사 폰은 캐리어마다 할인액이 다르네요. 그리고 언락 폰이어도 통신사 지정해서 개통해야 하긴 해요. 필요하다면 개통후 통신사 플랜은 패널티 없이 바로 해지하는게 가능한지도 확인해 보시구요. 

 

 

매장 개통 후기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서술하자면, 먼저 제가 간 지점에는 아이폰 12 시리즈 재고가 충분했습니다. 오히려 13 시리즈보다 많아보였습니다.

개통 과정에서 선물용이라서 그러니 박스 오픈하지 않고 진행해 줄수 있냐고 물었고 직원이 그렇게 해줬습니다. (대신 새로 오픈한 라인 심카드를 넣고 시큐리티 코드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언락 폰이나 AT&T 폰을 준비해 가야 합니다.)

 

첫번째 라인은 기계값 $999 전부 할부로 액티베잇 했고 tax 페이한 후 몇분안에 바로 eGC $500 를 수령했습니다.

 

두번째 라인 추가하려고 하니 이때는 시스템 상에서 자동으로 기계값 $600 다운 페이먼트를 요구하더라구요. 사실 첫번째 라인 개통하면서 받은 eGC 를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 $500 이상의 다운 페이는 바라고 있었는데, 마침 시스템이 다운 페이를 요구하니 더 쉬웠습니다. 첫번째로 수령한 eGC $500 를 다운 페이 결제에 바로 사용했고 남은 금액은 크레딧 카드로 지불 했습니다.

 

그리고 기카 프로모션 terms 에 따르면 3대까지 개통 가능하다고 해서 사실 3번째 라인도 오픈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3번째 라인 추가하려고 하니 이번에는 시스템 상에서 기계값 전액 지불을 요구하더라구요. 아마 할부로 기계 여러대를 개통하고 기계값 안내고 먹튀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AT&T 시스템이 자동으로 그렇게 요구하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아무튼 기계값 할부 개통을 해야지만 eGC 를 받을수 있는데, 이렇게 기계값을 다 내고 라인 오픈해봐야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2대로 끝낼까 하다가, 나머지 한대는 버라이즌에서 개통하면 거기서는 첫번째 라인이니까 그런 제약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일요일로 다시 예약을 잡아놓고 나왔습니다. 위에 간단하게 줄여 얘기하기는 했지만 직원의 삽질과 이런저런 일들로 라인 두개 오픈하는데 이미 거의 2시간 가까이를 소모했었습니다 ;; 그래서 다음 스케줄 때문에 시간상 바로 버라이즌에서 추가 개통은 하지 못하고 왔습니다.

 

이후 저녁에 AT&T 온라인 계정 통해서 남은 기기값을 전부 완납했습니다. 스펜딩하고 있던 카드가 있는데 덕분에 단숨에 거의 끝나게 되었네요 ㅎㅎ

 

 

여담으로, 일요일에 버라이즌 개통으로 약속잡고 오기는 했지만, 버라이즌으로 개통하게 되면 개통 14일 이내에는 버라이즌 corporate store 방문해서 cash 로 pay off 해야하기 때문에 일이 번거로워져서 또 하러 갈지 말지 고민입니다.

 

고객당 기기 3대 개통 룰을 하드하게 적용할 방법이 있나? 싶기도 해서 이왕 가서 버라이즌 개통을 하게 된다면 두대 이상 개통 시도해 보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리고 또 생각해보니 AT&T 에 기계값 완납해서 이제 빚진게 없어졌으니, 다시 AT&T 로 라인 추가를 시도할때 시스템이 다운페이 요구하는게 없어지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AT&T 는 바로 온라인으로 기계값 완납이 가능해서 일이 아주 편해지니까 가능하다면 AT&T 에 라인추가하는게 훨씬 좋겠네요.

 


 

올해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예년과 비슷한 월마트 딜이 돌아왔습니다. (온라인 11월 22일 - 12월 3일, 오프라인 11월 26일 - 12월 3일)

 

https://slickdeals.net/f/15403387-walmart-black-friday-deal-apple-iphone-samsung-galaxy-upto-500-walmart-gift-card-with-at-t-verizon-installment-plans?utm_source=android_app&utm_medium=share&utm_campaign=external+share

 

버라이즌 또는 AT&T 할부 개통해야 하고, 기종에 따라 up to $500 까지 월마트 e기프트 카드를 주네요. (3대까지 개통 가능하고, 기기 갯수만큼 eGC 받습니다.)

$300 on iPhone 13 Series

$500 on iPhone 12 Pro Max

$450 on iPhone 12 Pro

$350 on iPhone 12

$500 on Samsung Galaxy Z Flip3

 

더불어 월마트에 기존 기기 트레이드인 하면 up to $250 까지 eGC 추가로 준다고 하는데요. 이보다는 기존 기기를 따로 처분하거나 아니면 통신사 trade-in deal 과 stack 가능한지도 알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작년 딜 관련해서 올렸던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eGC 는 개통후 즉시 받기 때문에 eGC 챙기고 개통 3일 이내 기기값 페이하고 페널티 없이 라인 정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통신사 그대로 남아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그러기에는 다른 통신사 딜들이 더 좋아 보이네요.)

 

그래서 비싼 통신사 플랜 유지하지 않아도 되고, 특히 AT&T 개통시 기기를 즉시 carrier unlock 할 수도 있었습니다. (AYOR, 위의 링크 글 본문과 댓글 참조.)

(@신신 님 댓글보니 att unlock policy 에 변화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기존의 unlock policy 를 더 강력하게 적용하기 시작했다 라는 표현이 맞으려나요? 아무튼 unlock 기기가 필요하다면 버라이즌 개통후 60일 기다리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딜 달리기 전에 월마트에서 각 기종의 price 를 다른 retailer 보다 높여 받지는 않는지, eGC 를 어떻게 사용할지 체크해 보시고 또 저는 문제가 없긴 했지만 댓글에 언급됐던 월마트 eGC 의 해킹 가능성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기기값 페이하고 빠르게 통신사 탈출하는 자세한 내용은 예전 글 한번 천천히 살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