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well Thermostat 업그레이드 질문

샤샤샤 2021.11.18 22:55:56

안녕하세요,

 

현재 집에 있는 honeywell thermostat(non wifi version)을 wifi version으로 업그레이드 할려고 합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아래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컨트롤러, 위에가 wifi 모델입니다). 외관은 동일해서 웬지 base도 동일 할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기존 thermostat을 제거할 때, 새 컨트롤러를 설치할 때 질문이 있습니다.

 

[1] 설명서에 보면 전원을 끄고 작업을 하라고 나와 있는데, sub-panel에 가서 아무리 봐도, AC 만 보이고 히터는 보이지 않습니다. AC 내리고 AC 작동해 보면 AC는 작동 안하는 걸 확인했는데, Heater는 아직도 작동하네요. 그냥 이 상태에서 기존 thermostat을 제거해도 별 문제가 없을까요? 안전과 관련된 문제가 없을지 궁금합니다. 그냥 집을 다 내리고 작업해야 할까요?

 

[2] 두번째는, 컨트롤러 외관이 비슷해서 아무래도 베이스가 같을 것 같아서(두번째 사진), 그냥 상단 부분만 바꾸려고 하는데, 만약에 열어봐서 모양이 같다면 컨트롤러만 바꾸면 되겠지요?

 

IMG-1762.jpg

 

 

 

2021-11-18 11_50_05-Pictures 
_ IMG-1763.jpg [6_7] - Honeyview 5.31.png

 

추가로, 

저는 wifi만 되면 편하겠다 생각했는데, 유툽에서 DIY 영상을 찾다보면 Nest와 같은 제품 설명이 많이 나옵니다. 이게 실제로 wifi controller 이상의 성능(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지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면 의견 듣고 싶네요. 확실히 외관은 허니웰 모델보다 멋져보이는데 말이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