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Business Checking: 일요일에는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마세요(부제: 공증으로 계좌열기)

프로애남이 2021.12.19 21:26:04

정보 요약:

 

1. 아멕스는 일요일 오전에 시스템 업데이트를 할 때 계정이 일시적으로 안 보이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다만 이 때에도 계정에서 돈 퍼가는 문제는 없다고 한다.

 

2. 비즈 체킹 정보가 인증이 안되어 오픈이 안 되면 아멕스에 연락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공증 서비스를 거쳐 계좌를 열 수 있다.

 

======
술먹다가 술이 깨서 마성비..아니 술성비? 알성비?가 떨어지는 일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

 

우선 대상은 AMEX Biz Checking을 개설하신 분들이 될 것입니다.

('보처'님이 알려주신 오퍼를 받으신 분이 대상이겠네요.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bonus&document_srl=5477140&mid=board )

 

때는 토요일 밤. 기분 좋게 혼자서 열심히 술을 들이키면서 웹을 오고가는 생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Amex에서 오토페이를 셋업하라는 메일이 왔길래 statement가 나왔구나 싶어서 페이를 하러 갔다가 황당한 광경을 보게 됩니다.

 

amex.png

 

아멕스 홈페이지에 계정을 탭한 화면인데요. 만약 Amercian Express Business Checking이 개설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보여야 됩니다. 케비지가 있다면 함께 보여야 되고요.

그런데 갑자기 이 체킹이 보이지 않는 겁니다. ...

 

이거 체킹이 클로즈 됐구나 싶어서 술 아깝게 술이 확 깨더니 별 생각이 다 오고갑니다.

사인업 보너스 조건(maintaining $5000)도 작지 않았기 때문에 이게 얼마나 홀드될까.. 케시어 첵으로 주는건가.. 유동성에 문제가 생기면 발란스 트랜스퍼를 어떻게 할 것인가.. 아니 근데 별 거래 내역도 없는데 왜 서스펜드가 된건지, 페이팔이랑 체이스에 연결하려고 몇번 ach push 찍힌게 문제인건지.. 인증이 안되는 문제인건지(후술하겠습니다)..

 

chat을 해봐도 우리부서 쪽 일 아닌데? 모르겠는데? 하면서 personal savings account쪽 전화번호를 줘서 -_-;;;; 제가 알아본 전화번호로 연결을 해봅니다.

그쪽 상담원도 제 소셜이랑 이것저것 묻더니 메인 시스템에 안뜬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엔 대개 패스워드 리셋을 하면 된대요. 그래도 안 뜬다네요.

아멕스가 카드보다 체킹이 깐깐해서 망했구나 싶었습니다. 사인업은 고사하고 돈이나 빨리 받아야 되겠구나 싶었지요.

 

렙이 다른 시스템에는 사인업까지 잘 뜬다고  잠깐 있어보라고 하더니, 돌아오니 왈, 지금 시스템 업데이트 진행중이라고, 몇 시간 이따 해보면 될 거랍니다.

아아 그랬습니다... 얘네들 시스템 업데이트 할 때는 완전히 접근을 차단시키고 하나봅니다. ach push/pull도 주말이라 불가능하니 별 문제는 없겠지만 혹시나 해서 물어보니 계좌가 good condition이고 vendor하고 돈거래하는 데는 문제가 없을 거랍니다;;;; 아무리 비즈 체킹이라지만 이래도 되나 싶었습니다. 주말에도 내역을 봐야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요. 얼마 전에 열려서 아직 서비스가 완벽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참.. 아멕스 비즈 체킹 열 때 문제가 있어서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남겨요. 저는 AMEX에 Business Credit Card도 있지만 계좌를 여는 데에 문제가 있었습니다(인증쪽이라는데 잘 모르겠어요). 아멕스에 전화해서 이거 어쩌면 되냐? 물어보니 공증을 온라인으로 받으면 된다고 했고, 실제로 그 이후에 계좌가 오픈되었습니다. iOS, iPadOS에서는 문제가 있었고 Windows의 Chrome에서는 진행이 되었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