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vs Remodeling vs existing 집....선택 관련 조언

Rockets 2021.12.25 05:21:11

최근 3개월간 TX 에 이사를 와서 아파트 살면서 집을 계속 구하고 있는데... 좋은 학군에 집을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집이 나오면 정말 일주일도 안돼서 팔릴 정도로 hot 하고, 설사 마음에 들어서 offer를 넣어도 cash 로 사는 사람들 혹은 listing price 보다 더 얹어서 사는 사람에 밀려서 계속 집을 못사고 있어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아마 비수기라서 더 집 구하기가 힘든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지난 주부터 existing 집 구하는걸 거의 포기하다 싶이 아예 아파트에 살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새집을 짓는게 어떨까 알아보는데, lot 가격, 땅 가격도 계속 오르고 자재가격도 올라서 sqft 가격이 높게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최근에 학군 좋은 곳에 정말 싸게 집이 나와서 봤는데, 역시 싼 이유가 집 내부가 오래돼고 bathroom 도 그렇구 전체적으로 집을 remodeling 을 해야 하더라구요. 이렇게 hot 한 시장에서 사람들이 안사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여기에서 질문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새집을 짓느냐 아니면 기존에 나와 있는 집인데 remodeling 을 하느냐...아니면 정말 성수기인 3~4월까지 기다리면서 계속 집을 보는 이런 옵션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정말 지금처럼 hot 한 시장에서 집 사기가 쉽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