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pfizer) 3차/부스터샷 후기

millocz0829 2021.12.27 19:57:35

안녕하세요. 

저는 1, 2차 그리고 부스터까지 전부 화이자로 접종 완료 하였습니다.

이번 3차 부스터샷에는 1, 2차 접종시와 다른 증상이 있어, 추후 접종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음 하여 후기 남깁니다.

 

1차 접종

접종시간: 오전

1차 접종시에는 팔 통증 및 피로감 그리고 미열 외에 큰 증상은 없었습니다.

 

1일차: 팔 통증

2일차: 팔 통증 + 피로감 + 미열(37.5C)

3일차부터 정상 생활 시작

 

2차 접종

접종시간: 오전

2차 접종때는 열과 피로감이 1차보다 조금 오래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1일차: 팔 통증 + 두통(저녁부터 시작)

2일차: 미열(37 - 38C) + 피로감

3일차: 미열과 피로감 지속됨(비타민 C와 Zinc 복용)

4일차부터 정상 생활 시작. 

 

 

3차 접종(부스터) - 부스터 후기는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접종시간: 저녁시간대 (7PM)

3차 접종시는 특이했던 점이, 발열은 없었고 접종 당일 저녁부터 흉통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팔 통증도 1, 2차시엔 꽤 오래 갔던 것 같은데, 부스터샷의 경우 1 - 2일 정도만 지속되고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대신 흉통은 접종 7일까지 지속되었습니다.(지금도 약간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1일차 : 팔 통증 + 흉통(CHEST PAIN/PRESSURE) 

접종 후 특이했던 점은 보통 접종 부위만 통증을 느꼈지만, 부스터 때는 목+목 뒤쪽(승모근?) 부근까지 타고 올라가서 아픈 느낌이었습니다.

접종 부위는 왼쪽 팔이었는데, 목 위로 타고 올라가서부터 생긴 통증이 가슴 까지 내려오는 듯 하며, 늦은 저녁부터 가슴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2일차: 팔통증 + 흉통(CHEST PAIN/PRESSURE) + 피로감(극심한).

2일차에는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가슴 통증이 심해지기 시작했고, 피로감까지 더해져 좀비 상태로 대부분의 시간을 침대에서 보냈습니다.

 

3일차 - 7일차: 흉통(CHEST PAIN/PRESSURE) + 피로감(전보다는 나아진)

3일차부터 모든 증상들이 거의 나아져서 일상 생활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슴쪽이 지속적으로 불편했고(CONTRACTION이 느껴지는 듯한...), 전보다 덜하지만 피로감도 지속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백신 접종 하루전 커피를 끊어서(ㅠㅠ) 피로감이 더 느껴졌을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백신을 맞은지 거의 7일이 되어가는데 흉통이 지속되어, 비슷한 시기에 백신을 접종한 친구에게 해당 증상이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물어본 결과, 같이 접종을 시작한 친구도 흉통이 심해서 의사선생님께 여쭤봤더니 TYLENOL + ADVIL 콤보를 추천해 주셨다고 합니다.

저도 위 콤보를 먹고 흉통이 조금 나아진 듯한(?) 느낌입니다. 현재, 약간의 불편함은 느껴지지만 대부분의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모두의 건강상태는 다르기 때문에, 흉통이 느껴지시면 꼭 의사선생님과 먼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기원하며..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