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Pocket 국제 전화 문제 해결 [업데이트]

된장찌개 2022.01.19 02:17:35

업데이트

 

마지막까지 안되던 아이폰 8 Plus가 저녁부터 됩니다. 정확히는 P2가 퇴근해서 제대로 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가정마다 한 대 정도는 확인해서 되는 폰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시작한게 이제는 다 되니 속이 후련합니다.

 

만약 안되시면 CS 에 챗으로 문의하시거나 그 전에 @시큼털털 님이 알려주신 액세스 코드를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안되면 CS로 직행해야죠.

 

================================================================================

안녕하세요. Ultra Mobile (TMO망) 쓰다 커버리지 때문에 Red Pocket GSMA (AT&T 망)으로 넘어왔다 Ultra mobile의 편한 국제 전화 기능을 한 번도 못 써서 속상했는데요, 오늘 맘 먹고 시간내서 CS와 긍정적인 결과를 일부 가져와서 공유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3대 중 2대는 성공했고 나머지는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합니다. 레딧과 구글링으로 아무리 뒤져도 정답이 안나오더군요.

참고로 아이폰 8 Plus는 TMO unlocked폰이고, 나머지 폰들은 Sim-Free폰입니다. 전부 Red Pocket은 잘 됩니다. 국제 전화 결과만 아직 다릅니다.

 

- 테스트폰:

아이폰 8 plus (Ultra Mobile): 작년에 썼던 통신사

아이폰 8 plus (Red Pocket)

아이폰 12 (Red Pocket)

아이폰 13 Pro (Red Pocket)

 

- 결과:

아이폰 8 plus (Red Pocket): 성공

아이폰 12 (Red Pocket): 성공

아이폰 13 Pro (Red Pocket): 성공

 

- 한국으로 전화 거는 방법: 예: 한국에 있는 012-345-6789 번호로 가정

Ultra mobile: +82-012-345-6789 으로 바로 걸면 됩니다. (plus를 눌러야 합니다, -는 실제로 누르지 않습니다. 그냥 구분을 위해 넣었습니다)

Red Pocket: 011-82-12-345-6789

 

차이가 보이시죠? 011은 Red Pocket 국제 전화 중계기 번호라 걸면 포워딩 해주는 방식입니다.

 

- 실험 요약:

Red Pocket 통신사에서 가입자 번호별로 International calling feature가 activation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CS말에 의하면 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믿기 힘듭니다) 그 Feature를 업데이트 및 리셋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무슨 말도 안되는....

어쨌거나 그 이후 집에 있는 070 Landline과 로밍으로 가져와 있는 한국 휴대폰 번호로 발신에 성공합니다.

특히 한국 휴대폰 번호는 한 번에 걸리지 않아서 두 Red Pocket모두 두 번째부터 발신이 성공했습니다.

해당 챗을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그나마 도와준 CS직원에게 일단은 감사를 드립니다. (테스트 하는 동안 거의 두 시간 대기하심)

 

Redpocket international call issue fix.jpg

 

- 결론:

한국으로 가끔 국제 전화를 카톡말고 전화망으로 걸어야할 때가 있습니다. 관공서, 은행 등이지요.

Ultra Mobile 쓸 때는 그냥 한국으로 국제 전화 쉽게 걸었는데 그 커버리지 때문에 옮기고 나서 국제 전화를 걸기 어렵게 만들어 놓은 것은 무척 아쉽네요.

구글링해보면 이 문제로 질문하는 사람들이 저 뿐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Red Pocket이 국제전화 기능을 막아 놓은 것으로 의심은 가지만 솔직한 답변을 해주지 않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매뉴얼대로 갔을 듯합니다. 음질은 안 좋아도 일단은 된다는 것에 안심을 하고 나머지 번호도 좀 더 시도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