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신청시 리스차 구매 하드풀이 영향을 끼칠까요

호크아이 2022.01.19 20:16:26

(제목을 뭐라고 적어야 할지 몰라서 일단 적었는데, 나은 제목이 생각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호크아이(마블 캐릭터) 입니다.

 

코시국에 이직을 하게되어, 리로케이션을 준비중입니다.

이사를 가면 현재 집을 팔고, 새 지역에서 집을 사야될 것 같은데요.

 

회사 상주인력중 확진자가 계속 생겨서 재택근무 중이고 (일단 3월 말까지),

집을 보러 가야하는데 비행기 타고 가기 두려워 집도 온라인으로만 보고 있어요.

 

최선은 봄학기 끝나고 이사를 가는건데, 집도 별로 안나와있고, 집값도 어마어마하네요.

 

최악으로는 저 혼자만 아파트 구해서 가고, 가족들은 가을학기 이전에 이사오는걸로 보고있고,

이것조차도 안되면 주말부부 할거 같습니다.

 

집 사기 전에 카드는 적게 쓰고, 새로 만들지 않고 존버 하라고 많이 하셔서 일단 동굴생활 중 입니다.

 

그런데 6월에 자동차 리스가 끝나는데요. 벌써부터 lease end plan 세우라고 메일이 오네요.

지금 차 값이 장난이 아니라서 그냥 구매할까 하는데, 론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리스도 빚이고, 론 받아서 갚아도 빚인데, 론 받으면 하드풀이 생기겠죠? (DCU 하면 2개)

 

혹시나 맘에드는 집을 찾아서 모기지 할 때, 이렇게 하드풀 받거나 오토론 받은게 불이익이 될까요?

 

리스를 6개월 연장 할 수 있다는데, 연장을 해서 12월까지 리스를 하고, 집을 먼저 사는게 날까요?

아니면 그냥 지금이라도 오토론 받아서 하드풀 만들고, 5-6월쯤 모기지 할때 또 하드풀 만드는게 나을까요?

 

리스 금액이나, 오토론 받은 금액이나 월 페이먼트는 같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용점수는 은행 앱 마다 다른데, 800점 대 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세줄요약:

1. 이사가야해서 집도 사야하고, 리스차도 올해내로 사야하는 상황입니다.

2. 집을 살때까지 리스를 6개월 미룰까요?

3. 오토론을 빨리 받아놓고 4-5개월 뒤 집을 사면 영향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