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이렇게 해도 되나요?

dalla 2022.01.26 00:41:25

테슬라가 품질이 않좋다고 하는건 일찌기 부터 알고 있는데 품질이 않좋은걸 느낄수도 없게 판매 서비스부터 더 엉망이라고 느끼게 해주네요

 

  1.  7월에 모델 Y를 오더 했습니다
  2.  12월 26일 딜리버리해준다고 이메일이 왔습니다
  3.  26일 배달이 오지 않습니다
  4.  27일 커스터머 서비스에 연락 했더니 저의 오더를 회사측에서 켄슬 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대략의 전개 입니다

 

중요한 것은 켄슬 사유와 이후의 대응인데 보통사람인 저의 기준으론 아주 어이가 없습니다

 

사유는 보험 카드(State Farm) 양식이 회사에서 원하는 것과 달라 23일 저의 가게번호(유선 전화)로 문자를 네번했는데 제가 리플라이를 안해서 켄슬 했다고 합니다. 

 

커스터머 서비스 직원은 문자가 저한테 가지 않았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자기는 어떻게 할수가 없고 켄슬시킨 저의 담당(저한테 처음 이멜을 보낸 Southwest – Virtual Store 소속 크XXX 라는)이 해결해야 하는데 오늘은 출근을 안했다 해서 매니저를 바꿔달라 기달리라고 하며 한 5분가량 무지하게 자판을 두드리더니 매니저가 바빠서 연결이 가능하지 않으니 30분안에 전화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연락이 안오더라구요

 

그후로 열번가량 전화를 했는데 항상 크XXX는 바쁘거나 출근을 안했고 매니저는 항상 바빠서 못바꿔준다 연락처를 달라고 하면 자기들도 연락처를 모른다 자기들도 회사 넷트웍으로만 연락이 가능하다 이럽니다

 

그러다 1월 6일 크XXX 가 저한테 이멜을 보냈는데 켄슬한건 미안한데 자기가 할수 있는것은 내가 다시 오더를 넣고 새 RN# 보내주면 디파짓을 빼주고 가능한한 빨리 받을수 있게 조치를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흘러가면 굳이 제가 마일모아 게시판에 글쓸일도 없슬텐데...

 

이 썩을놈의 크XXX가 이주일이 다되도록 아무일도 안하고 있다는것을 알게돼서 다시 커스터머 서비스에 전화 하서 크XXX바꿔달라 바뻐서 안된다 매니저도 바쁘다 크XXX가 안하면 자기들은 해줄수 있는게 없다 이렇게 대응합니다. 아니 무슨놈의 회사가 직원, 매니저들 모두 연결을 못해준다고 합니까? 거기다가 직원간에 결속이 좋은건지 한번 통화 할때마다 30분에서 40분 정도 괴롭히는데도 묵묵히 들어주며 추임새 넣듯 똑같은 말만 하고 있는 팀메이트들은 무슨 고생인가 싶기도 한데.... 이것도 품앚이의 일종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이정도면 유령회사급 아님니까? 회사가 테슬라니 다니는 직원들 월급에 베네핏도 상당할것 같은데 이런 한심한 직원들을 채용할수 있는 건지... 이렇게 일해도 짤리지 않는이유가 뭔지....알수 없는 회사 입니다

 

제가 대응을 바꿔서 크XXX가 저의 오더를 켄슬한건 제 이메일 인것 같다 나는 한번도 통화한적도 없고 만난적도 없고 이멜받아서 하라는데로 준비 했는데 전화 연결이 안되면 지금까지 처럼 이메일로 연락 하면 되는데 켄슬한것보면 나의 이메일 주소가 누가봐도  아시안 이메일 주소이기 때문인것 같다고 인종차별 프레임을 씌우고 전화를 끊으니 이틀후 크XXX 가 제핸폰에 디파짇은 리턴 신청해놨고 앞으로 상황이 바뀌는 데로 연락 주겠다고 문자가 왔네요. 과연 이놈이 앞으론 제대로 일을할까요?? 아닐것같은데.. 아무리 미국이 12월말부터 1월초에 잘안돌아 간다고 해도 지금은 거진 일월말인데 ...

 

쓰다가 보니 현타가 상당 하네요 

팔겠다는것도 아니고 사겠다는데 이런 대접받는것 어느 경우인지 이렇게 까지 하면서 사야 되는건지 테슬라 생각하면 고구마 두개는 꿀꺽 한기분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횐님들의 의견 부탁합니다

두서없이 쓰다보니 장황 해져서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