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BMW i4 Build를 Dealer에 전달하기 전 마지막 고민

셋뚜로리치 2022.02.08 21:10:51

Update

2021년 9월경에 Pre-Order한 i4를 지난주에 Delivery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지속적으로 Tesla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Model Y나 Model 3를 사겠다고 맘먹었다가,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되기 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맘을 접었다가 몇차례 왔다갔다 하던 2021년 여름 즈음에 BMW i4를 사전 오더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확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찾아보니 Fedral Credit도 있고 현재 P2가 타고 있는 BMW라서 왠지 더 믿음(?)이 가고, i3로 이미 시장의 반응과 일차적인 Test도 되었을것이라는 믿음에 Deposit을 넣고 Pre-Order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6개월정도 지나 지난주에 Delaeship에서 제가 원하는 Spec을 Build해서 보내달라고 하여 몇가지 추가로 확인해 보니,

1) 지금 Build를 보내주면 시스템에 넣고 전체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그 다음에나 알 수 있다. 현재로서는 여름이나 가을을 예상한다. 참고로 지금 오더하면 년말이어야 할겁니다.

2) 생산이 들어가기 전까지만 Cancel하면 Deposit은 돌려주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Deposit은 돌려 받지 못한다.

3) 가격은 MSRP - 만일 Delivery 시점에 Rebate등이 있으면 적용 가능

 

최근 1달 사이 유럽에서 먼저 해당 차량이 출고되면서 평가들이 나오고 있고 의외로 맘에 드는 평가들입니다. 그리고 Forum등을 찾아보면 다들 빨리 받고 싶어하는 모습입니다.

 

이제 제가 선택한 Build를 보내려니 가격이나 출고 시점등을 봤을 때, 이게 맞는 선택인가 하는 마지막 고민을 하게되네요.

여러분들은 BMW 전기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