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22] 발발 떨지 마시라는 조언 - 허츠 렌탈시 일정 연장은 주의하세요

shilph 2022.02.18 21:39:01

이미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허츠 렌탈카는 문제가 매우 많습니다. 일단 기사부터 보시죠

 

렌터카 영수증 못받은 美 흑인 남성 5년간 억울한 옥살이 - 매일경제 (mk.co.kr)

 

Hertz Presidents Club Elite Member Sitting In Jail Due To False Police Report - View from the Wing

 

OMG The Hertz Story Is Worse Than I Thought, They May Have Filed 20,000 Police Reports - View from the Wing

 

Hertz Is Even Sending People To Jail That Never Rented Cars From Them - View from the Wing

 

Court Filing: Hertz Continues To Falsely Report Cars Stolen, Get Customers Arrested - View from the Wing

 

렌터카 업체에서 차를 빌렸는데 잘못된 리포트로 무고한 사람들이 옥살이를 하는 경우는 은근히 많습니다. 근데 허츠는 다른 곳에 비해서 그 문제가 매우 심각한 편이지요. 아마도 시스템 부분 문제인거 같은데, 이게 몇년이 지났는데도 고쳐질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를 본 것도 꽤 오래전인데, 이런 부분에 대해 자주 이야기를 하는 VFTW 에서 허츠로 검색만 해도 상당수의 기사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런 문제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허츠말고 다른 곳에서 빌리시면 됩니다

 

1. 처음에 예약을 할 때 확실한 날짜로 예약을 하고, 일정 연장을 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이런 잘못된 리포트가 나오는 경우, 많은 분들이 일정을 전화로 연장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시스템 문제로 인해서 관련 정보가 제대로 입력이 안되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직원이 깜빡하고 넣지 않은 것인지 모르겠는데, 일정 연장을 하고 + 특히 여러번 연장을 할 경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그러니 어디 가서 렌탈을 하실 경우, 확실한 날짜를 넣고 + 그 날짜에 맞춰서 리턴을 하시길 바랍니다.

 

2. 리턴시 영수증은 꼭 받으세요

영수증을 받으면 빌린/리턴한 날짜, 시간, 가격 등이 찍힙니다. 나중에 렌탈카 업체에서 뒷통수를 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영수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영수증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잘 보관해 두시면, 이후 문제가 생길 때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증거자료로 사용됩니다. 비슷하게 카드 명세서를 뽑아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3. 자동차 문제로 중간에 교체할 경우에 관련 서류를 꼭 받으세요

저는 그런 경험은 없지만, 렌탈카에 문제가 생겨서 차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종종 벌어집니다. 이 경우 렌탈카 업체에 가서 바꾸시는데, 꼭 관련 서류/영수증을 프린트해달라고 하세요. 혹은 종이에 리턴한 차와 빌린차의 정보 및 날짜, 바꾼 이유 등을 써서 본인 & 담당자의 이름 + 싸인을 받아두세요. 이 경우 자동차 번호판 혹은 VIN 번호를 적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4. 체크인/체크아웃은 꼭 관련 정보로 남겨두세요

영수증과 비슷하지만, 저는 체크인/체크아웃시 자동차 상황 (찌그러진 곳, 스크래치 등) 을 꼭 비디오로 찍어둡니다. 이때 다른 사람의 전화기를 빌려서 현재 시간/날짜도 찍으시고, 렌탈카 주변 모습이나 직원 모습을 함께 찍어두면 좋습니다. 

이걸 체크인/체크아웃 두 번 모두 해주면, 나중에 렌탈카 업체에서 없던 문제를 가지고 클레임을 거는걸 방지하는데도 이용 가능하고요. 특히 비디오를 찍을 때 직원과 함께 아주 작은 스크래치도 같이 확인하고, "다른 문제는 없지?" 라는 부분에 동의를 하는 것까지 찍어두면 완벽합니다. 아, 추가로 현재 기름 탱크가 얼마나 차있는지도 찍어두시면 좋아요 :)

 

 

이불 밖은 위험하다고 하지만, 종종 본인은 아무런 잘못이 없는데도 문제가 벌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본인을 지킬 수 있는 것은 본인이 문제가 없다고 증명할 수 있는 확실한 자료입니다. 

대부분 큰 문제는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렌터카 Sheep Arch 업체의 문제로 좌절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니 항상 주의하셔서 나쁠 것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