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인터넷 Disconnect 문제 - 하루에 한두번씩 끊겨요

Luna 2022.02.19 09:00:25

인터넷이 하루에 한번, 많게는 두번정도 끊깁니다. 3-5분정도 아예 끊겨버려요. 가만히 두면, 곧 다시 연결됩니다. 모뎀이 자동으로 Restart하는거 같진않아요. 휴대폰과 랩탑도 WiFi 라우터랑은 연결이 잘 되어있지만,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또한, 라우터에서 유선으로 연결된 TV에서조차도 넷플릭스 등 인터넷 연결이 끊어집니다. Xfinity 로그인해서 상태를 보면 모뎀이랑 신호를 주고받지 못한다고 나오네요. 상담원과 얘기하면 모뎀 문제로만 자꾸 얘기하고, 테크니션이 한번 방문해서 봤는데도 큰 문제 없다고 하는데 답답합니다. 혹시나 그 전에 경험있는 분들께 먼저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여쭙습니다. 

 

(1) 인터넷 데이터 교환이 많아지면 인터넷 연결이 끊기는게 말이 되나요? 사실 그렇게까지 갑자기 대용량을 다운로드를 하거나할때만 끊기는건 아니라서, 이게 문제인거 같지는 않습니다. 

(2) 집도 오래된 집이 아니고, 모뎀을 구입한지 1년도 채 되지않아서 낡았다고 생각하진않는데요. 만약 모뎀을 바꿔야한다면, Xfinity에서 한달에 $10정도 주고 그냥 모뎀을 받는게 나을까요? 나름 새거인데, 또 구입하는게 정답인가 고민되네요. 

 

Xfinity 600Mbps Plan을 쓰고 있습니다. 상당히 빠르죠. 굳이 이 속도까지 필요한건 아닌데, 프로모션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라우터는 : TP-Link AC1200 WiFi Router (Archer A5) 이고, 모뎀은 NETGEAR Cable Modem DOCSIS 3.0 (CM500)입니다. 

집에서는 대개 1-2개의 랩탑을 이용하고, TV로 넷플릭스 보는정도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와이파이로 연결된 휴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