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Sale by Owner (FSOB)로 주택 (콘도) 매매하기 - 안하기로함

오대샤또 2022.02.22 18:27:27

답변 감사합니다. 캐시로 하겠다던 바이어가 갑자기 FHA로 한다느니 컨벤셔널로 한다느니 말을 바꿔서 나가리 되었어요.

역시 그냥 리얼터분들과 함께 제대로 진행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

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팔려고 벼르기만 하다가 아직 팔지 못한 낡은 콘도가 하나 있는데 갑자기 옆집 아저씨가 와서 얘기하다가 이거 자기한테 꼭 팔아달라고 하길래 For Sale By Owner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사기꾼인줄 알았다가 천천히 얘기를 해보니 이혼하시고 집 넘기시고 좀더 작은 콘도에 사시다가 이제좀 넓게 살고 싶어서 생긴건 무섭게 생겼는데 말씀도 조곤조곤 하시기도 하고 ㅎㅎ 쇼잉할떄 신발도 가지런히 벗어놓고 들어오시고 해서(?) 처분도 후딱 할겸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Gated Community인데 안에 리스 아파트, 작은 콘도, 큰콘도, 싱글홈 여러개가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당연히 조만간 거래를 하는거라 리모델링도 안하고 AS-IS 컨디션으로 리얼터 없이 변호사만 끼고 거래를 하려고 하는데요...이렇게 진행하셨던 마모 선배님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이나 경험 나눠주실 마음이 있는 선배님들이 계신다면 후기도 듣고 싶어용!

 

보통 제일 먼저해야 하는일은 저희 (Seller) 변호사를 한명 구해야겠죠? 클로징 변호사는 보통 바이어나 셀러 변호사가 해주나요 아님 새로 한명을 구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