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자동차 우측 뒷바퀴에서 금속 긁히는 소리가 납니다.

grayzone 2022.03.02 23:10:46

3/7 업데이트

 

후륜 둘 다 패드, 로터, 캘리퍼 교체했습니다.

소리 자체는 패드 때문에 나는 것인데, 캘리퍼도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이러하지 않았느냐며 설명을 해주는데 (저속에서 아주 미세하게 설설설... 하는 소리 나지 않더냐는 등등등) 전부 맞는 얘기고,

동네 평판 넘버원 + 오래 다닌 샵이라서 권고를 따랐습니다.

 

오일/필터 교환 (오일과 필터는 사갖고 감),

타이어 로테이션 (하는 김에 했다네요),

후륜 둘 다 패드, 로터, 캘리퍼 교체.

이렇게 총 세후 880불 정도 들었고,

아멕스 플랜 잇 $0 Fee가 들어와 있길래 24개월 할부 걸었습니다. 마침 스펜딩이 특별히 아쉽지 않은 상황이라서 이쪽이 낫다 싶었네요.

이 차에 이 돈을 쓰자니 씁쓸합니다만 그간 한 번도 큰 말썽 없었던 차고 따지고 보면 소모품 이슈이니 그저 감사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허브 베어링 문제도 아니었고요.

 

차알못에게 댓글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P.S. 바꾸고 와서 문득 궁금해져서 여기저기 중고차 시세 찔러봤는데, KBB 딜러에서 6천불 주네요. 7천불 주고 산 차인데. 와우...

-----------------

안녕하세요. 차는 굴러만 가면 되는 거 아니냐는 마인드의 차알못 grayzone입니다.

 

2008 Honda Accord를 타고 있는데요.

 

어제부터 갑자기 우측 후륜 (근처로 짐작되는 부분)에서 금속 긁히는 소리가 나네요 ;;

마침 오일교환 및 정기점검을 예약해 두어서 곧 갈 예정인데 그래도 혹시 몰라 마모에 질문을 올려 봅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진/후진시 모두 긁히는 소리가 남. 바퀴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바로 들림.

-  저속에서 더 크고. 고속으로 갈수록 작아지지만 주기?도 바뀜. 트드윽..트드윽.. -> 득득..득득... -> 드드드드드드드 // 이런 느낌이에요

- 브레이크를 안 밟아도 나고. 밟느냐 안 밟느냐에 따라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음.

특이사항: 마지막 오일교환 및 정기점검 당시 당시, 다음 번에는 아마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해야 할 거라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음.

 

사진은 해당 휠 안쪽을 찍어본 것입니다. 녹과 찌꺼기는 무시해주시고 (...)

다른 휠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한데, 표면이 갈린 자국이 있습니다. (사진의 음영부분)

 

Wheel.jpg

 

차알못은 그저 골치만 아프네요.

별일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