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바이어 대처 조언 부탁드립니다

셀린 2022.03.09 19:54:08

 

사실 그냥 리턴하라고 하고 환불해줘도 되는데

아 진상 진상 이런 진상이 있구나... 하는 마음에 메세지고 뭐고 답변하기 싫지만ㅠㅠ 조언을 구해봅니다.

 

제가 셀러고, 아이템은 얼마 안하는 옷입니다. 근데 부피가 커요 -.-;

일요일부터 메세지가 왔어요 자기가 오늘 바로 페이할테니 월요일 아침에 보내줄 수 있냐고, 자기 수요일까지 받아야 한다고.

그래서 정 급하면 오버나잇으로 주문하는 게 어떻겠냐고 했습니다.

물론 그날 페이 안 하고 월요일이 되니 사이즈가 안 맞으면 리턴이 되냐고 물어봅니다.

return not accepted 로 해놓은 아이템이었거든요. 부피가 커서 배송료가 많이 나오고 보내고 받고 하는 것도 일이라서요.

그래서 평소 무슨 사이즈를 입냐 물어보고, 제가 입은 사진까지 해서 보내줬어요.

그리고 말했죠 니가 오늘 사도 오버나잇 아니고서야 어차피 수요일까지 플로리다에 도착 못 할 거라고. 

월요일도 구매하지 않은 바이어는 화요일 아침 8시에 구매/페이를 했고 셀러에게 보내는 메세지에다가

"estimate arrival 이 다음주 월요일이라는데, 수요일까지 필요하다고 했지? 목요일도 괜찮으니 목요일까지 꼭 도착하게 해줘" 라고 남겨놨더라고요.

아니 내가 우체부도 아니고... 배송은 USPS priority mail 인데...

암튼 그래서 화요일 아침부터 우체국에 가서 드랍을 해주기는 했어요.

메세지로 내가 목요일 도착 개런티 해줄 수는 없다. USPS 에 달렸지. 

그랬더니 저한테 다시 우체국에 가서 그걸 찾아와서, 맨하탄에 자기 친구한테 주래요 그럼.

자기 목요일부터 여행가는 데에 입을 거라 목요일 이후에 도착하면 쓸모 없으니, 여행에 오는 그 친구가 가져올 수 있게...

여기서부터 이제 막말을 해주고 싶은데 그래도 온라인이니까 꾹 참고 there is nothing i can do at this point 라고 보내줬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부터 메세지가 폭탄으로 옵니다.

usps tracking page 에 estimate arrival 이 토요일이라고, 저거 토요일에 오면 소용 없다고, 난리 난리...

9th ave new york city usps distribution center 에 있으니 가서 찾아오랍니다.

"I'm really upset" 이라고. 메세지 계속 오는데..

한시간도 안 되는 시간에 폭탄으로 온 메세지 마지막꺼가 " hey can you respond?" 인데

정말 맘 같아선 get a life 하고 싶네요.........

보통 이렇게 갑자기 받는 사람 바꾸는 경우엔 사기인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비싸지 않은 옷이고 바이어도 이베이 10년 넘게 한 유저라 사기는 아니예요.

 

암튼 너무 어이가 없어서 ㅋㅋ 답장 그냥 안 하고 있는데..

여기서 가능한 시나리오가 어떻게 되나요?

1. 바이어가 리턴을 한다.

리턴 not accepted 지만 이베이는 바이어 편이니까요. 이 경우 배송비는 누가 지불하나요? 이것도 제가 내나요? 아...

이거 케이스 오픈해서 resolution center 로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2. 바이어가 리턴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에게 똥 리뷰를 준다.

하지만 이베이 리뷰에 이제 리플라이를 할 수 있게 해줘서, 최소한 제가 거기서 디펜스 할 수는 있겠죠..

 

아 지금 너무 열받는데 ㅎ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살지 말자 특히 모지리들한테 가 올해 resolution 이라

정말 열심히 참으면서 ㅠㅠ 조언을 구해봅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해야할  best course of action 은 무엇일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