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배달 문의 --> 물 수질 검사 관련 의문 ㅠㅠㅠ

마포크래프트 2022.03.09 22:51:50

요즘 물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뉴저지로 이사온 후, 스트레스네요..

 

마모에서 여러 댓글 등에서 보고, 샤워기에 필터를 사서 테스트 중입니다. 

나름 2개의 필터를 거치면 더 좋지 않을까 해서..아래의 두개를 사서 사용 중이었습니다. 

61msu8MlrmS._AC_SL1483_.jpg      71FJK6zE3yL._AC_SL1500_.jpg

 

 

이러면, 조금이라도 더 걸러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었는데요. 

이게 심리적인 요인인지...아내도 설치 후에 좀 더 부드러워진 거 같다고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또 다른 댓글을 통해 알게 된 물수질검사 (ppm) 키트를 하나 사서 싱크대와 샤워실 등등 수질 체크를 하는 중에 있습니다. 

716qXa-oYyL._SL1500_.jpg

 

 

언더싱크형 정수 시스템을 설치한 싱크대의 경우, 

그냥 수돗물은 370ppm이 측정되는 반면, 정수된 물은 30ppm정도가 나와서 정수가 잘 되는 구나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샤워실에 가서 ppm을 측정했는데요. 

필터가 설치되지 않은 일반 세면대 수돗물의 경우 대략 370ppm이 나왔는데, 

필터 2개가 설치된 샤워기의 경우 어떤 때는 500ppm...어떤 때는 370ppm이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이건 수질이 더 안좋아지거나 필터 효과가 거의 없다는 뜻으로 보이는데요. 

 

제가 잘 몰라서 질문 합니다. 

혹시 이렇게 2개의 필터를 사용하면, 오히려 안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는 건가요??

 

그래도 각각 필터링하는 기능이 있기에 2번 걸러주면 더 좋겠다는 단순한 생각을 해서 그렇게 했는데요.

 

코웨이 연수기를 달아야 하나 싶네요 ㅠㅠ

 

 

 

 

===========================================================================================

안녕하세요. 

나름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뉴욕에서 살다가 북부 뉴저지로 이사 온지 한달이 지났네요. 가장 큰 고민은 다름 아닌 물 입니다. 

 

집을 사서 온 게 아니고 렌트인지라 집에 연수기를 달기도 뭐하고코웨이에서 5~6년을 약정해가면서 정수기 연수기를 달기도 별로 안 내키네요. 

 

일단 마모에서 여러 글들을 참고해서 각 화장실 샤워기에는 필터들을 껴서 이중으로 걸러주면서 그래도 일반물보다는 낫다라고 생각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주방에는 언더 싱크 정수 시스템을 설치해서 쓰는데

일반 물로 주방 세제를 헹군 후에 마지막으로 정수물로 헹궈주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흰 석회물질이 조금씩 남은 것을 봅니다. 

 

이 물을 먹기는 좀 그래서 물은 마트에서 500ml 혹은 3liter 짜리를 사다 마시고는 있는데 이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네요. 

 

그래서 amazon에서 5 gallon water dispenser를 사서 집에 놓고 쓸까 하는 고민을 해봅니다. 

Avalon Bottom Loading Water Cooler Water Dispenser with BioGuard- 3 Temperature Settings - Hot, Cold & Room Water, Durable Stainless Steel Construction, Anti-Microbial Coating- UL/Energy Star Approved 

https://www.amazon.com/dp/B01AKTFK6Y/ref=cm_sw_r_cp_api_glt_i_G3NFWYP13XHV0YPRR6GG

 

혹시 이런 거 집에 놓고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청소가 고민이긴 한데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사용 중이신 분 있으시면 괜찮은 제품 추천 및 후기 부탁 드리구요. 

 

본격적인 질문 드립니다. 혹시 5 gallon bottle을 어디서 사야 가장 싸게 살 수 있을까요?? 
readyrefresh.com 이란 곳에서 배송을 해주긴 하는데, 

첫번째만 delivery free이고 다음 달부터는 fee를 내는데 얼마인지,, 그리고 보통 3인 가족 기준으로 한달에 5 gallon 짜리 몇 통이필요할지도 감이 안오네요. 

할인가로 $8.50+Delivery인거 같은데, 만약 여러 통을 시켜야 하면, 그냥 코웨이에서 싼 정수기를 렌트 하는 게 낫나 ㅠㅠ 하는 여러 고민 속에 휩싸여 있습니다. 

 

혹시 물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팁 좀 나누어 주세요. 물 사다 나르기가 너무 힘드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