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클로징 중인데 appraiser report에 living area가 600 sq 작게 나왔어요

Rockets 2022.03.10 23:23:34

이제 다음 주면 final walk-through 도 하고 클로징도 다가오고 있는데, appraiser report 가 왔어요. 그런데 living space 가 계약서랑 차이가 나는거에요. 그래서 realtor 한테 living area가 600 sqft 나 작게 나왔다고 하니까...집을 measure 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하면서 appraisal 가격이나 계약한 가격이랑 차이가 안나니까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그래서 realtor 한테 도면을 요구해서 받았는데...정말 living space 가 appraisal report 한 거랑 같더라구요.

 

600 sqft 이나 작게 나왔다는 걸 알게되고 sqft 가격을 따져보니까 차이가 나고....집을 포스팅 할때 living space 를 이렇게 다르게 해서 posting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정말 sqft 당 그 가격이 나왔으면 이 집 offer 도 안 넣었을테데... 이건 도덕적인 문제 이거나 seller 가 실수로 living space롤 잘못 넣었나 싶기도 해요. 계약을 정말 파기하고 싶은데...interest rate 이 불과 6주만에 또 많이 올랐고, 이사가기 위해 일정등을 다 잡아 놓기는 했는데.

 

그래도 집을 두번 사고 팔아 봤는데...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속상하기는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