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스카이패스 비자카드, 대한항공 공홈에서 결제 에러 -> 비자 네트워크에 연락하세요

nonfiction 2022.04.06 09:21:41

(업데이트)

 

@민데레 님께서 관련 글 링크를 주셔서 해결되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8999755

해당 원글도 상황이 거의 같고, 댓글 중 @어기영차 님께서 카드사가 아닌 비자 네트워크 이슈라고 알려주셨더군요.

 

조언주신대로 카드사 통해 비자 담당자 연결하니 비자에서 decline된 거라고 알려줍니다.

제가 만불 넘게 결제를 하다보니 막힌것 같고, 향후에도 고액 해외 결제는 무조건 막힌다고 하네요.

(대한항공 사이트는 미국+영어+달러 설정이라도 해외 결제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상황이시라면 (카드사는 거절된 기록이 없다지만 실제로 진행이 안될때)

판매사랑 해결하라는 카드사 상담원 말씀 듣지 마시고 비자 담당자 연결해 달라고 하세요!

 

6시간 동안 헤매다가 결국 답은 마모에서 찾는군요. 감사합니다!

 

-----

오직 스카이패스 마일을 위해 많은 단점을 감내하기로 하고 올해 모든 카드를 스카이패스 비자로 변경하였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UR to 스카이패스를 신나게 사용하다가 작년 여행을 마지막으로 옮겨놓은 마일리지가 모두 소진되었네요.

 

그런데 대한항공을 위해 대한항공 카드를 만들었는데, 공홈에서 결제가 안됩니다. 혹시 같은 현상 겪으신 분 있으신가요? 스카이패스 비자카드 3가지 모두 (미국 법인 2개, 개인 1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고 진행이 안됩니다.

 

- US Bank 카드사에 연락하면 트랜잭션 자체가 기록되어 있지 않아서 decline이 아니고 판매사 시스템 문제라고 합니다.

- Visa Secure Checkout도 가입하여 카드를 전부 등록시켰지만 되지 않습니다.

- 브라우저, 피씨/맥, 한글/영문, 한국/미국, 원화/달러 다양한 조건을 변경해도 진행되질 않습니다.

 

2x 마일리지를 포기하고 페이팰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옵션은 두뇌회로에서 빠져있었나봅니다.. (혹시 패이팰을 통해 스카이패스 비자를 사용해도 2x 마일리지 적립되는지요?)

 

우선은 자리 확보를 위해서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카드로 결제를 해 놓았습니다. (한국 법인 카드; 1500원당 1마일이어서 가장 안좋은 조건입니다.)

24시간 내에 방법을 찾으면 다시 발권하고 이전 티켓을 취소하려고 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Screen Shot 2022-04-06 at 12.55.28 AM.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