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22] 발빠른 늬우스 - IHG 등급제 개편 & 혜택 변경 - 이제는 밥도 줍니다... 만...

shilph 2022.04.13 17:48:54
IHG 는 자사 멤버쉽 이름을 "IHG 원 리워드" 로 변경하면서, 기존에 발표한 것 처럼 새로운 등급을 도입 하고, 이와 함께 새로운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다만 이 새로운 혜택은 6월 부터 적용된다고 하지만요. 새롭게 추가되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조식 O    
전용 서포트 팀 O    
회원 할인가 O O  
이른 체크인 O O  
2시 체크아웃 (모든 IHG 멤버에 적용)  O O O
롤오버 나이트 O O O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O O  

 

또한 새롭게 숙박일에 따른 마일스톤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해당 QN 달성시 혜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음식/음료 포인트는 1장당 20불 상당의 음식/음료에 사용 가능한 바우쳐입니다.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확정권은 체이스 릿츠 칼튼 카드의 혜택 중 하나인 릿츠칼튼 클럽룸 업그레이드 확정권과 비슷하게, 도착 1~14일 전에 IHG 원 리워드 쪽에 연락을 하면, 한 장당 최대 5박까지 사용 가능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확정권 입니다. 참고로 현재는 전화로 해야 하지만, 이후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하네요. 라운지 멤버쉽은 사용한 시기부터 다음해 말 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재미난 것은 라운지 멤버쉽을 받고 9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인데, 만약 이를 10월 중에 받아서 다음해 1월 1일에 쓴다면, 무려 24개월이나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전반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변경입니다. IHG 의 최대 단점 중 하나가, 등급이 높아도 무료 조식 혜택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조금 아쉬웠던 것인데, 이런 부분도 해소 되었고요. 또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확정권도 무려 5박까지 사용 가능하니 때문에, 40박만 달성해도 무려 열흘간 스위트룸 숙박이 가능하고요. 
다만 다이아몬드 달성을 위해서는 무려 70 QN 을 필요로 하는데, 70 박을 할거라면 차라리 하야트 60박을 해서 글로벌리스트를 다는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메리엿...빅역... 메리엇 개인+비지니스 카드를 열어서 30 QN 을 받고 20박만 한 뒤에 플래티넘을 다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네요.
 
* 출처: Loyalty Lob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