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로 받은 첵을 회사에서 보이드를 시켰습니다.

skymind3 2022.04.17 10:36:04

안녕하세요 미국에 정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물어볼 곳이 여기 밖에 없는 젊은이 입니다.

 

아내가 작년 12월부터 일을 하였습니다. 아내가 전문직이라 어떤 컨트렉도 하지 않고 12월 1월 2월까지는 회사 체크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3월부터 세금을 보고 하면서 일을 하기로 하고 4월 초에 3월 급여를 받았습니다. 세금을 제외하고요

 

그런데 문제는 4월에 아내가 그 회사를 나오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거짓말을 해서 아내가 거기서 일을 할 수 없는 형편이 되어

 

일을 관두게 되었습니다. 물론 좋게 관두지 않았기에 거기 매니져가 많이 화를 냈습니다. 

 

그래도 문자로는 4월까지 일한 돈은 보내준다고 하여서 알겠다고 하고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오늘 은행에 확인을 해보니 4월 초에 입금한 3월 급여체크를 보이드를 시켜버렸습니다.

 

다행히 3월분 페이스텁은 회사에서 받아서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럴경우 저희가 어떻게 하는게 먼저 일까요?

 

솔직히 회사와 좋은 관계로 나오지 않아서 다시 연락을 해서 달라고 하면 줄지도 의문입니다.

 

3월과 4월달 며칠을 일한거를 합하면 만불이 넘는 돈이라 이럴 경우 노동청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나요?

 

원래 다른 지점을 열면 그곳의 담당자로 해주기로 해서 남았던 것인데 그럴맘이 없으신거 같아서 나오게된 케이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츄렉은 맺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새로운 지점에 가면 그곳에서 사인을 하기로 해서요.

 

너무 두서가 없네요 인생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해 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