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로 이사하는데 조언을 구해요. 다운타운, South Lake Union 쪽 궁금해요

데드리프트 2022.04.28 04:31:28

 

안녕하세요~

 

저희가 곧 시애틀로 이사를 가게 되어서 마일모아에 시애틀 거주 분들도 많으실 같아서 써봐요. 

직장은 South Lake Union 있어서 근방에 아파트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사시는 분들이나 근방 동네 분위기가 어떤지 등등 사시는 , 살았던 계시다면 어떤 조언이라도 듣고 싶어요. 

 

아이없는 부부라 이스트 사이드는 일단은 고려를 안하고 있구요, 시애틀 다운타운 안전하지 않다고 그러는데 필리에서 꽤 살았고 ㅎㅎ맨하탄도 많이 들락날락 해서 못볼 봐도 질겁하지는 않는 정도에요 ㅎㅎ 그래도 안전하고 깨끗하면 좋을 같아요. 집순이인 편인데 먹으러 다니는 것도 좋아하고 걷는 것도 좋아하구 (호수 주변에 걸으면 좋을 같더라구요) 그치만 파티, 나이트 라이프, 시끄러운 안좋아하고 술도 안마셔서요. 그래서 캡힐 쪽은 안보고 오로지 SLU 근방에만 보고 있어요. 차가 있어서 코스코도 가고 주말엔 예쁜 자연도 구경하고 싶어요. 근데 아파트들 파킹 피가 비싸더라구요 ㅠㅠ

 

제가 5월중으로 한번 가서 보려고 하긴 하는데요. 아파트가 정말 정말 많네요 ㅎㅎ

제가 일단 추려본 리스트 인데 아파트가 괜찮더라, 별로더라, 안전은 어떤지 특이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실 있을까요? 원베드로 보고 있어요. 

 

Ascent SLU

Onni SLU

Ren

Kiara

Rollin Street Flats 

Orion

Nexus Seattle (콘도인데 렌트도 하더라구요)

Met tower

Kinects tower

Amli Arc

Helm 좋아보이는데 지금으로선 원베드 유닛이 없네요..

 

 

외에 여기 리스트에 없어도 내가 빌딩 살았는데 좋더라 하는 의견도 환영이에요. 아님 동료나 지인이 사는데 어떻더라, 어느 의견도 환영해요. 혹시 너무 개인정보가 걱정되시면 쪽지로 해주셔도 감사히 의견 받겠습니다. 

 

계속 맘이 갈팡질팡 해서 퀸앤, 마그놀리아, 북쪽으로 프레몬트 월링포드 이런쪽도 고려는 해봤는데 아파트가 안보이네요ㅠ 이쪽 동네도 어떤지 궁금해요. 

 

 

그리고 사소한 궁금한 건요

-시애틀 여름에 A/C 없이도 견딜만 한지요? 저희 p2 워낙 열이 많고 땀이 많아서 아파트 서치 할  A/C must have 넣고 봤거든요 그러니 옵션이 줄더라구요. 없어도 견딜만한지 궁금하구요.

-그리고 시애틀이 비도 오고 흐린 편이 잖아요 그래서 아파트가 남향인 많이 중요할련지 궁금해요. 보통 South Lake Union 뷰나 스페이스 니들 뷰가 있으면 북향, 서향인 편이던데 괜찮은가요? 솔직히 상관 안해서 남향인 아파트를 고르면 좋을 같긴 한데 막상 아파트만 주변에 보이면 답답할까 싶기도하구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