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주차장 넘어짐 사고. 조언부탁드립니다.

꽃삼 2022.05.15 10:37:15

안녕하세요.

 

이번에 20년만에 가족과 함께 고국 방문을 하였는데 저는 자녀와 제주도를 방문한 사이 저희 어머니께서 부산 진시장주차장에서 울퉁불퉁한 아스팔트(바닥)에 걸려 넘어져서 다치셨습니다. 그런데 재외국민에 한국보험이 없어서 치료하시는데 병원비만 200만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넘어지셔서 치아&잇몸손상, 무릎타박상, 얼굴 타박상 이렇게 치료를 받게되었는데 주차장 관계자들의 행동이 너무 괴씸합니다. 넘어지신 당일 관계자 대략 10명이 나와서 피흘리시고 아파하시는 어머니를 모두 보고만 있고 아무도 괜찮으시냐 구급차를 불러드릴까 여쭤보지도 않으시고 모두 원숭이 보듯 구경만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위험하니 옆으로 가라 저리로 가라 이렇게 무례하게만 말씀하셔서 어머님이 울부짖으면서 구급차를 불러달라고 5번 이상 말씀드리니 그제서야 구급차를 불러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cctv를 확인하면서 여기서 넘어진게맞냐 확인하더니 거기서 넘어진게 정확하게 cctv에 나와도 그많은 관계자들중 그누구 후속대처를 하신분이 없다고 하십니다.

 

주차장 관계자께 저희가 전화를 해서 병원비만 일단 이렇게 나왔다고 말씀드리니 건물은 보험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날 관계자분들이 취한 행동이 미흡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그 바닥이 울퉁불퉁한것도 바로 고쳤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저희는 고치고 난후 확인차 그곳을 가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쪽에서는 합의를 원한다고 하지만 한국은 자기과실이 50% 라면서 그말씀만 반복하시고 저희가 몇일후 출국할것을 알고 계속 날짜만 미루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지인들께서 부산시청에 민원을 넣으라고 조언해 주셔서 바닥 불법시공으로 민원을 넣어둔 상태지만 그것또한 어떻게 처리가 될지 잘모르겠습니다.

 

한국을 떠나온지 너무 오래되어서 어떻게 이사건을 처리해야 될지 잘모르겠습니다. 변호사를 고용해야 될지 아니면 어떻게 보상 받아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