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디씨-아틀란타 이사: 트럭 이사가 안전 할까요?

HyDMZ 2022.05.16 02:26:22

안녕하세요,

 

올 7월에 아틀란타로 이사하게 되어서, 집 및 이사 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중거리(?) 이사를 하려고 하니, 고민이 많이 되어, 관련 경험이 있으신분들 조언을 여쭙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디씨-아틀란타 거리는 약 630마일이고, 10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자차는 없고, 현재 1베드 아파트에 배우자와 둘이 살고 있습니다. 따로 회사에서 제공되는 reloction 비용은 없습니다.

 

먼저 Upack+무버 조합으로 이사를 하려 했으나, 이경우 약 5-7일의 배달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일 관계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moving을 끝내야 해서, 차라리 uhaul이나 penske를 통해 트럭을 빌린 뒤, 직접 운전을 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읍니다. 이 경우, 최대 2일이면 이사가 끝날테니까요.

 

전에 연두부님께서 2018년에 올리신 글에 달린 조언들을 살펴보니, 유홀보다는 upack을 많이 추천하시더라구요. 다만 제 경우는 1) 아이가 없고 2) 자차가 없기 때문에, 직접 유홀 운전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리하지 않고 5시간씩 이틀에 걸쳐 이동할 계획입니다.

 

직접 운전시 한가지 걱정은, 호텔에서 안전하게 짐을 보관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이사 하는 트럭을 대상으로 절도 사건도 종종 있는것 같아서, 안전한 호텔 (e.g., 게이트가 있는 주차장을 갖고 있는 호텔)을 찾고 싶은데, 막상 그런곳에서 트럭을 주차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것 이외에도 제가 혹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없지 않을까 해서,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을 듣고 싶어 마일모아에 글을 남겨 여쭤봅니다. 어떤 조언도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