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출발 중남미or캐나다 노선 발권시 랩차일드 무료 추가 가능

에반 2022.06.16 11:19:59

안녕하세요. 비슷한 DP가 있나 마모에 검색해보았는데 없더라구요. 혹시나 도움이 되는 DP가 될까 싶어 후기 남겨봅니다.

 

BA avios 마일을 이용한 AA 파트너 발권으로 DFW-CUN 노선을 성인2명으로 발권해뒀습니다. 아기를 데리고 가게되는 여행이지만 발권 당시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타이밍이라 infant 추가가 안되서 나중에 해야지 하고 성인 2명만 발권했는데 결과적으로 좋은 수가 되었네요.

 

얼마전에 아기가 나왔고, BA 한국 고객센터에 연락했더니, 자기네 마일 발권이긴 하지만 운항사가 AA이기 때문에 '미국항공'으로 연락해서 커머셜 요금으로 랩차일드 추가해야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한국지사라 그런지, 자기네는 영국항공, AA는 미국항공 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더군요ㅋㅋ 그러면 유나이티드는 연합항공??) 


곧바로 AA 한국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랩차일드 추가를 문의했는데, 요금은 계산하는 부서가 따로있다고 계산 후 다시 알려드리겠다고 30분정도 전화 대기 후 추가 차지가 없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국내선만 랩차일드 추가가 무료고 멕시코로 가는 노선이니 당연히 10% 추가할줄 알았는데, 공짜라고 하니 기분이 좋네요. 노선 검색할때만해도 인펀트 1명 추가하면 10% 마일리지 추가 차지가 붙었는데.. 상담원분도 신기했는지 그 계산 부서에 다시 물어보셨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중남미or캐나다 노선중에 랩차일드 무료 추가가 되는 노선이 있다고 답변을 받으셨다네요. 

 

컨펌메일도 잘 받았고, 같은 예약번호 안에 아기 이름 올라가있는것도 확인했습니다.

 

혹시라도 캐나다or중남미 가시는데 랩차일드 추가하실 분은, 발권단계에서 추가하지 마시고 성인만 발권 후 고객센터에 연락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가능한 노선일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