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 발권 후기 (7/30 depart- 8/9 return):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델타원 포함 저렴하게 구입

COOLJR 2022.06.23 07:29:28

오늘 한국 왕복 항공권 레비뉴로 발권 했습니다.. 가격이 많이 비싸긴 합니다.

 

출발편은 사는 곳 -ATL - ICN 여정이고 Premium economy seat 이고 2명 1807 불 (택스 포함)

돌아오는 편은 ICN - ATL - 사는 곳이고 Delta one 이고 2명에 4210 불 (택스 포함)

 

2명 왕복을 6000 불 조금 더 주고 끊었습니다. 

 

Delta one, Premium economy 끊을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뉴욕에서 하룻밤 지내는 여정이 아니면, 이코노미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망설이다가 비슷한 가격에 편한 좌석이면 괜찮아 보여 결제했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것은 위 여정은 모두 델타 항공 여정인데 대한항공 웹사이트 (Koreanair.com)에서 여정을 찾아서 결제했고, 같은 여정이 델타 공홈에선 2800불 가량 더 비싸더군요.

 

항공권 가격도 자주 변하고요. 어제는 왕편 Delta one 가격이 2명에 4600 불 이었습니다.

 

추가로, 위 티겟 사기 전에 캐피탈원 카드로 사는 곳-ATL-ICN 왕복편을 티켓당 $2700에 Price freeze 걸어 놓고 결제하려고 들어가니 해당 항공편은 unavailable 하다고 그냥 refund 주었습니다. 약정에 price freeze한 항공편이 없을 경우 대체 항공편을 찾아준다는 걸 본 것 같아서 전화해 보니 'may' 라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경험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