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홍보 + 나눔발표] 마모 분들과 <넷제로 에너지 전쟁> 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GatorGirl 2022.07.27 02:18:51

안녕하세요! 여러 응원과 조언의 말씀 너무 감사하고 휴가가 겹처서 한분한분 댓글을 못 달아드려서 송구합니다. (대신 휴가후기를 열심히 썼습니다!) 

그간 혈자님이 여러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셔서 혜안을 나누어 주셨고 주요 메이저 서점에서 판매량이 경제경영 100위권 내에 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한분한분 댓글 남겨주신것 너무 잘 읽어보았구요 많은 분들이 좋은 댓글을 남겨주셨는데 그 중 다섯분을 선정했습니다.

 

@쏘왔 님

@아날로그님

@춘풍추상 님

@기다림 님

@SAN 님

 

축하드립니다! 쪽지로 책을 받아보실 주소를 보내주시면 책 보내드릴께요.

-----

 

 

[먼저 홍보글을 허락해주신 마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마모에서 알게 된 쟁쟁하신 분들과 함께 책을 공저해 마모에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합니다. 책 제목은 <넷제로 에너지 전쟁> 입니다. 저와 책을 공저하신 @혈자님의 산업 전문성과 그리고 베스트셀러 저자이신 @스파클링님의 에너지 산업 분석 경험을 녹여 만든 책입니다. 한국에서도 현재 큰 화두가 되고있는 넷제로, 탄소감축에 대한 이야기를 에너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풀어서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마모 분들과 함께 한 책인만큼 마모분들과 나눔을 하려고 합니다. 댓글로 
1) 내가 실천하는 넷제로 노하우 
2)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에너지 저장장치, 태양광 등) 사용후기 혹은 
3) 넷제로에 대한 본인의 생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남겨주시면 5분을 선정하여 책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정기준은 추천 + 선정 + 추첨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혹 댓글 보시다가 아 이거 괜찮다! 하는 댓글 있으시면 대댓글로 추천해주세요. 추천해주신 분도, 추천받으신 분도 선정에 참고하겠습니다.
 
8월 10일 밤 11시 59분 (서부기준) 까지 올려주시면 8월 11일에 5분을 선정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책은 한국에서 오느라 시간이 조금 걸릴것 같은데 늦어도 9월까지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서점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었고 시중에는 7월 29일에 출간예정입니다.
교보문고
YES 24
알라딘
 
밑에는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국가, 기업, 개인 모두의 생존이 달린 에너지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앞으로 30년, 전 산업군의 게임 체인저가 될 에너지 전쟁에 대한 모든 것
전 세계 에너지 시장이 매우 불안정하게 흘러가고 있다. 전통 에너지원인 석유와 가스, 전기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넘나들고 있고, 당장 ‘에너지 부족’이라는 심각한 사태를 전 인류가 목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2050년까지 달성해야 하는, 넷제로(Net Zero, 탄소 중립)라는 시대적 과업 또한 목전에 두고 있다.
이 책 《넷제로 에너지 전쟁》은 에너지 대전환이라는 긴급하고도 새로운 시대적 요구 속에서 기업과 개인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에너지 담론을 총체적으로 다루며, 에너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간다.

미국 에너지 기업과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자들은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으로의 에너지 대전환은 필수불가결한 방향”임을 설명하며 가장 현실적인 넷제로 실행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탈탄소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기울이고 있는 전통적인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의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했고, ‘종합 에너지 회사’라는 포부를 가지고 에너지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테슬라 등 최근 에너지 기업의 동향도 꼼꼼히 살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청정기술, 기후기술을 바탕으로 막대한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고 있는 관련 스타트업들이 만들어갈 ‘에너지의 미래’에 대해서도 탐색했다.
 
 
2022-07-26_20-54-17.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