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남미) 여행시 폰 사용. (unlocked phone 이 없을 경우) Verizon travel pass ?

한땐신동 2022.08.04 07:13:41

갑자기 다음 주 남미로 여행을 갈 일이 생겼습니다.

여행 일정이 생길줄 모르고 지난달에 Verizon 에서 폰을 업그레이드 하는 바람에  Unlock 을 불가능 하다고 하더군요.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는 중에 두가지 정도로 옵션이 압축 되었는데요.

 

1. Verizon Travel Pass ( $10/day) 를 그냥 사용한다. 일주일 정도인지라 $70.00+ 택스 정도 가격 예상 합니다. ( 폰이 두개인지라 $140.00 + 정도 들겠네요)

2. Hotspot 기기를 가지고 가서, sim card 구매 후 폰을 dongle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혹시 Verizon Travel Pass 를 사용해보신 분들 있으신지요? Verizon 에서는 지금 쓰는 data plan 해외에서 하루에 10불내고 쓰는거라고 얘기는 하는데, 수년간에 경험에 따르면 Verizon 상담원들의 의견을 믿을만 하지 않다는게 제 결론이라서 ( 이미 $100 internation plan을  일주일만 사용 할 경우 $25 만 내면 된다는 상담원 말에 신청했다가,, 혹시나 해서 다시 전화해서 물어보니.. 그런거 없다고.. 무조건 사용기간 관계 없이 $100 charge 한다고 해서.. international plan은 취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