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홈에서 가전제품 환불에 어려움을 겪으신 분 계신가요?

호박 2022.08.05 06:48:17

삼성 공홈에서는 Edu 베네핏이 좋아서 종종 몇몇 제품을 샀었는데요. 현재 냉장고 환불에 어려움을 겪어서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5/27일에 배송 받은 냉장고의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삼성 공홈에서 다른 제품을 다시 주문하고 환불을 신청하였는데요. 

 

픽업 과정에서 연이은 삼성과 배송 회사(XPO)의 착오로 6/27일에 픽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후 72시간 내에 진행된다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아 지금 매주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보통 연락하는데 한시간 씩 걸리는 대기를 거쳐, 삼성 측에서 매번 받는 메시지는 XPO에서 최종 Code를 보내주지 않아서 환불이 불가능하니 기달려달라는 이야기입니다. 매번 연락시 마다 Escalation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 벌써 환불 과정이 두달이 넘어가니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중입니다.

 

배송회사(XPO)와도 직접 연락하여 물건을 수령하였고 삼성에 통보하였다는 이야기를 컨펌 받았는데, 도무지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가 없어서 더욱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XPO도 참 재미있는게 지난 주에는 갑자기 제가 두번째 주문했던 냉장고를 중복 배송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이 지난한 환불과정에 생각 같아서는 받고 중고로 팔아버릴까 했지만, 배송을 캔슬 하였고, 이 과정을 통해 역시 가전은 코스트코구나를 느끼는 중입니다)

 

혹시 삼성에서 환불을 하시면서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보통 어디로 연락을 하시나요? 상담원분들에게 매니저나 윗선의 연락처를 달라고 하였으나 따로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통보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