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할 것 없는 Lifemiles 발권 후기

Soundscape 2022.08.06 09:33:57

후기는 처음 써봅니다. 다른 고수분들이 올리신 후기보단 보잘 것 없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여 올려봅니다 ㅎㅎ

 

9월에 LAX - ICN 편도로 2명 이코노미 발권했습니다 (OZ 201). Etihad 포인트로 발권하면 싸게 할 수 있다고 해서 7월에 Amex Transfer 보너스 받아서 옮겨서 발권할까 했는데, fuel surcharge가 얼마인지 몰라서 (Etihad 상담원이 하는 말이 결제 페이지 가기전까지는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마모님들이 말씀하시길 Etiahd로 아시아나는 편도로 끊을 수 없는게 원칙이라 하셔서 (근데 또 Etihad 상담원은 된다고 하고..ㅠㅠ), 불확실한게 너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남아있던 Lifemiles 써서 35,000 * 2 = 70,000 마일에 아시아나 이콘 발권했습니다.

 

Lifemiles가 차감률이나 이런건 괜찮은데 뭔가 문제가 생기면 상당히 고생한다는 후기를 여기 마모에서 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 (발권 5번 이상)으로는 한 번도 문제가 없었고, 상담원이랑 연결했어야 할 때도 그리 길지 않은 대기시간 후 연결되고 영어도 잘 통해서 쉽게 해결했던 좋은 기억밖에 없었습니다.

 

특별한 팁이랄건 없고 (다른 분들 후기에 이미 나와있던 경우가 많아서...), 그나마 한 두가지 주의하시면 좋을 점은,

 

1. 결제 페이지에 가서 VISA로 결제하려고 보니 신용카드 정보 입력란 마지막줄에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가 있었습니다. 첨에는 뭔가싶어서 빈칸으로 내버려 뒀더니 마지막에 결제 버튼 클릭이 아예 비활성화 돼서 진행할 수가 없었습니다, 즉 무조건 뭐라도 입력해야했죠. 첨에는 내가 개인적으로 옛날에 지정해놓은건가...싶었는데 도통 이것저것 시도해봐도 안돼고, 이게 혹시 신용카드 PIN (ATM에서 캐쉬 뽑을때 필요한 그것)인가 싶어서 그걸 입력했지만 그래도 안된다고 나왔습니다. 할 수 없이 아멕스로 바꿨는데 여전히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칸은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아무번호를 넣었는데 결제가 진행되더라구요?? 뭐지..싶었습니다만 일단 결제가 됐으니 넘어갔습니다. 아마 VISA카드 쓸때만 요구하는건 아닌가 모르겠네요.

 

2. Lifemiles 발권 아시아나 표 예약 조회

이전에도 관련글이 한번 올라왔었죠 (https://www.milemoa.com/bbs/board/6279421). 이 글의 Physi님 댓글처럼, 아시아나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고 Lifemiles 예약번호를 입력해야 관련 예약정보가 나오더라구요. 로그인 안 한 상태에서 비회원 예약조회 하면 자꾸 정보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전 로그인해서 좌석지정까지 바로 마쳤습니다.

 

인당 발권수수료 $25 + 각종 택스 $25.3 = $50.3 지불했네요.

 

이상 허접한 발권 후기였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