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와 1099 차이점에 대해 질문드려요 - PTO, Insurance, FICA?

Jester 2022.08.30 20:21:08

더위가 살짝 꺾인 느낌입니다. 마모 분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곧 다가올 연휴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요새 회사 분위기도 살짝 안좋고 몇명 잘려나가는걸 보면서 슬슬 레주메를 업뎃하고 여기 저기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장은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데 연봉 인상과 보너스로 가득찬 훈훈한 연말은 이미 물건너간거 같고, 사실 언제 내 차례 (ㅠㅠ)가 될지는 모르는 거니까요. (올 초에 영주권 나온거에 무한 감사...) 대부분 LinkedIn을 통해 지원했고, 한 회사 Technical Recruter와 Staffing company로부터 연락을 받았는데요, Staffing Company의 경우 좀 적극적이어서 처음 연락했던 job이 제 조건과 맞지 않았는데도 다른 job들도 가지고 오고 있네요.

 

좀 신경 쓰이는건 잡들이 거의 contractor라는 점입니다. Recruiter는 '보험 제공되고 PTO는 없어도 며칠 쉬는덴 문제 없다'는 식인데, 그래도 PTO가 없고 FICA tax도 (7.6%인가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내야되는 상황이 아닐까 싶어요 (자세한건 오퍼 나온 담에 알게 되겠지만...). 주변의 몇명에게도 '1099일때는 w-2보다 얼마나 더 받아야 break even인지' 물어보고 마일모아에서도 비슷한 글이 있어서 정독해 보았습니다만 (https://www.milemoa.com/bbs/board/5048622) 좀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는 느낌이네요.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혹은 추가로 고려해야될) 점들이 있을까요? 당장 급하게 옮겨야 되는 상황은 아니지만, 만약 선택의 여지가 없어지는 상황이 온다면 제가 받아들일 수 있는 bare minimum을 미리 정해놓는게 좋을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혹시 비슷한 상황을 겪어보신 분께서 경험을 나누어 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