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환자의 고민: 동부 추운 겨울을 히터 대신 따뜻하게 하는 방법들?

하이하이 2022.10.13 04:12:08

제가 알러지 비염이 있습니다. 많이 심한 편이고요.

이번에 캘리포니아 다녀오면서 깨달은 점은 히터가 코막힘을 심하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실내가 조금 추웠지만 히터를 안틀고 지냈었는데 거의 수면을 편하게 취할 수 있었어요. 코막힘이 가끔 있었지만 삶의 질이 히터를 튼 것과 안튼 것의 차이가 정말 달랐습니다. 나잘 스프레이는 필수로 써야해서 밤에 한번씩 뿌리고요. 동부에서 히터를 틀었을때는 특히 가을, 겨울 코막힘이 너무 심했었어요. 그런데 히터없이 지내다 보니 히터가 원인이었지 않나 싶어요. 집안을 건조하게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심지어 공기청정기도 없었고 먼지가 많았는데도요. 동부에선 공기청정기 틀고요. 청소도 종종 하고요. 그런데도 코막힘이 엄청 심해요.

 

그리고 여름은 히터 대신 에어컨을 트니까 코막힘도 그다지 심하지 않았음을 보아 히터가 주 원인이 아니었나 추측합니다. 곧 알러지 주사도 맞을 예정이고요.

 

이번엔 공기청정기를 틀지 않을 예정이고 히터도 원래는 75도로 하고 지냈었는데 조금 내리고 지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히터를 아예 끄고 지낼수는 없어서요. 집에 가족이 있고 제가 추위를 잘 타다보니..

 

제가 생각해본 추위를 따뜻하게 하는 방법들은

1. 잠바, 두꺼운 내복, 수면 양말, 수면 신발 (히터를 내리면 기본적으로 하고 지낼 예정입니다.)

2. Radiator 

3. 창문 틈 사이 뽁뽁이로 막는 게 있다고 하더군요.

4. 전기장판

 

혹시 더 좋은 방법들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가족이 한국에 있어서 미국 올때 혹시 추위에 따뜻하게 하는 도움이 되는 물건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