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마일로 Qatar, Etihad 발권 시 Lap child 추가시 문제점 (10.20.22)

역전의명수 2022.10.21 00:16:52

제가 AA 마일로 Qatar나 Etihad 편을 발권하고 새로 태어난 newborn을 lap child로 추가하려다가 발견한 문제점을 공유하고자 해요.

 

 

1) AA 마일로 Qatar예약

 

2년 전까지만 해도 AA마일로 Qatar발권하고 나서 Qatar에 연락해서 랩 차일드 비용만 결제하면 됐었는데 이제 안됩니다.

 

Qatar에 연락하면 AA에서 발권한 표라고 lap child 추가가 안된다고 하고 AA에 연락하면 Qatar에서 발권을 막아둬서 안된다고 합니다.

 

AA마일로 Qatar발권시 랩 차일드 추가는 다음 두 가지가 가능할듯 합니다.

 

1. AA마일로 한 자리 더 발권 --> 마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2. Avios마일로 어른 한명과 랩차일드 함께 발권 --> 이것도 썩 내키지는 않네요...

 

 

2) AA 마일로 Etihad 예약

 

역시 Etihad에 물어보면 AA에서 발권한거라 랩차일드 티켓 추가를 못한다고 합니다.

 

다행이 Etihad는 AA를 통해서 랩차일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Etihad에서 제공하는 가격의 10% 지불하면요.

 

근데 Etihad에서 AA에 제공하는 표 티켓 가격을 엄청나게 높게 측정해놨습니다.

 

그래서 저는 편도 추가하려고 하는데 랩 차일드 가격으로 $1100불을 내라고 해서 그냥 표 취소해버렸습니다. (이코노미 기준)

 

처음에는 그거 일등석 아니냐고 다시 확인해달라고 하니까 이코노미랍니다;;

 

 

여튼 AA마일 이용해서 Qatar나 Etihad 표 구매하셔서 lap child 추가하려고 하시는 분들 주의하세요 ㅠ

 

전 그냥 다 취소하고 United로 예약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