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Delay] 체이스 여행 딜레이 보험 클레임 후기

오성호텔 2022.10.25 01:20:26

안녕하세요.

 

약 3주 전 P2 캐나다 여행 중 AA 항공편이 캔슬되어서 아래 원글과 같이 [질문-항공] 글을 올렸는데요.  Trip Delay 보험 청구가 마무리 되어서 후기 공유를 나누기 위해 [정보-여행] 카테고리로 업데이트 합니다.  

 

우선 항공편 예약은 AA 마일 발권이었구요.  결제는 체이스 매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로 결제했었습니다.  체이스 여행 보험 클레임은 Card Benefit Services 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구요.  사이트 주소는 www.eclaimsline.com 입니다.  

 

보험 클레임에 필요한 서류 목록은 클레임 신청 마지막 단계에 나와있고 리스트에 맞게 업로드하면 되었습니다.  제가 첨부한 서류는:  

 

1. 원래 예정된 itinerary

2. Common Carrier Statement

3. 체이스 카드에서 결제했다는 카드 statement

4. 각종 영수증 (식비 등)

5. Proof of delay more than 12 hours (or overnight stay)

6. 새로 변경된 itinerary

 

AA 로부터 Common Carrier Statement 을 공항에서 바로 받는게 쉽지 않을거 같아서 걱정했는데 @컨트롤타워 님께서 요건 나중에 받아도 된다고 말씀해주셨구요.  AA 는 웹사이트에서 쉽게 요청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Contact American - Questions, comments and suggestions - American Airlines (aa.com)  요청하고 바로 다음날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처음 클레임을 접수했을 때는 5번과 6번을 첨부하지 않았는데요.  AA common carrier statement 에 항공편이 캔슬되었다고 나와있으니 5-6번이 따로 필요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보험 처리 심사과정에서 요게 꼭 필요한 요구사항이더라구요.  Card Benefit Services 에서 요 서류를 다시 보충해서 보내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문제는 AA 웹사이트에서 Record Locator 를 검색해도 이미 몇 일이 지나서 그런지 새로 변경된 itinerary 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취소된 항공편 flight # 를 Flight Aware 에서 따로 검색해서 딜레이 된 itinerary 를 첨부하였습니다.  

 

그리고 1주일이 지나고 Card Benefit Services 에서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클레임은 체크로 보내준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게시판 방문하시는 대부분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씨티는 Trip Delay 없는거 다들 아시죠?  항공편 예약은 항상 체이스, 아멕스, 또는 캐피탈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

 

원글:  [Trip Delay] AA 에서 달라스 경유 다음 연결편 시간을 불가능한 시간으로 잡아놓았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요?

 

 

안녕하세요

 

P2 가 여행중에 밴쿠버에서 엘에이로 오는 비행기가 딜레이가 되다가 결국 캔슬됐습니다. 

 

내일 직항 비행기가 있지만 오늘 꼭 오기를 원해서 에이전트에게 오늘 귀국 편으로 알아봐 달라고 했더니 연결 시간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시간으로 잡아놓았습니다.  에이전트 말로는 어차피 달라스 비행기도 딜레이 될거 같다고 이 여정으로 일단 가보라고 하는데요.  (이게 당췌 무슨 말인지... #%$^@$%)

 

Screenshot 2022-10-24 at 2.02.21 PM (1).png

 

어차피 달라스에 가서도 다음 연결편을 탈 수 없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은 방법인지 조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