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전직이 알려주는 연합항공의 Virtual Customer Service(Agent on Demand) 이용방법

베루루 2022.10.31 01:07:47

안녕하세요 가입기념 겸 연합항공이 몇달전 새로 런칭한 커스터머 서비스 에이전트와 '바로'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행기 딜레이되거나 캔슬되는 상황에서 게이트 직원이 보통 커스터머 서비스 라인으로 가라하고 막상가면 줄이 엄청 길게 있어서 30분 기다리는건 기본이실 겁니다. 그럴때 연합항공사 로고가 있는곳이면 Agent on Demand라는 QR코드가 있을겁니다. 이걸 스캔하셔서 컨퍼메이션넘버 넣으시면 바로 에이전트와 10초내로 연결되서 긴줄스실 필요없습니다.

 

(곧)전직인 제가 일해본 경험으론 에이전트는 한 80명 항상 대기하고있고 바쁠때도 60명은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화상채팅으로 실시간 대화할수있고 리북킹 보딩패스 혹은 바우쳐 같은것도 문자 혹은 이메일로 바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영어가 안되시는 분들도 채팅으로 한국어로 입력하실경우 구글번역기로 바로 번역되는 시스템이 있어서 약간 직역으로 대화가 되겠지만 별 문제없이 다 해결됩니다.

 

보통 자주 들어오는 질문은

1. Rebooking and/or cancellation

2. 마일리지 적립

3. 가방 찾기

4. 공항내 라운지 엑세스

5. 좌석 업그레이드

등등 지금 생각나는건 여러가지 있습니다.

 

모든분들이 선호하시는건 직접 에이전트와 1:1로 얼굴 맞대고 하는거겠지만 줄이 너무 오래걸린다 싶으면 AOD 사용하시는것도 좋으신 대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