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충전기 없이 전기차, 무리인가요?

샤오롱빠오 2022.11.07 19:30:59

미국와서 잘 몰고 다녔던 스바루에 Check Engine 등이 켜지고 고치려니 Catalystic Converter 문제라면서 칠천달러를 달라고 합니다. 차를 만달라 주고 샀는데 이 차를 그만큼 돈을 주고 고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차를 자주 사는편도 아니고 한번 사면 오래 탈 것 같아 전기차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구하기도 힘들겠지만 구한다고 해도! 집이 콘도식이라 충전기 설치는 어려워요. 콘도에서 설치를 할까 말까 의논을 하고있기는 하는데 설치를 해도 한 1년은 걸릴 것 같습니다. 저희 콘도 차고에 테슬라가 세대나 있는데 다들 차고에 있는 아웃렛에 대충 연결해 놨더라구요. 220v는 절대 아닐거고 110v에 세월아 네월아 충전하는거겠죠? 

 

저는 시카고 완전 다운타운에 살고 있고 두블럭 옆 슈퍼마켓에 충전기가 있는걸 보기만 했습니다. 작동여부는 잘 모르구요. 주 용도는 P2 출퇴근 용 매일 15mile 밖에 안됩니다. p2 직장 근처에 있는 유료 주차장에 충전기가 몇개 있네요..

 

이런 상황에서 전기차 너무 불편할까요? 혹시 집밥 없이 전기차 몰고 다니시는 분 있으시면 경험담 공유 부탁드려요.

 

다른 전기차 관련 글에서 집밥 없으면 추천하지 않는다는 댓글을 봐서 걱정입니다. 사고 싶은 마음은 자꾸 커지는데 practical한 문제가 발을 잡고 있네요.

(사실 맘 같아서는 한분만 '집밥 없어도 괜찮아요!' 하면 당장 사고 싶을 정도입니다ㅠ 답정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