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Platinum Trip Delay Insurance 및 Amex Baggage Lost Claim (진행 중)

확률이론 2022.11.11 18:37:22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예상치 못한 고난이도의 항공을 탑승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6 시간 이상의 딜레이와 Check-In 수화물을 4-5일 정도(?) 뒤에 받는 경험을 했습니다.

도착지에 도착해서 지인에게 이야기 하니 Amex Platinum 으로 항공권을 결재 (Trip Delay는 모든 구간 및 부분 결재 허용/ Baggage는 모든 금액 결재만 가능)한 경우 제목과 같은 Claim을 할 수 있다고 들은 뒤 미국에 돌아와서 진행 중인 Claim 경험을 나누고자 글을 올려 봅니다.

 

각각 클레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반향초: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Trip+Delay&document_srl=9577068&mid=board

@티메: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Trip+Delay&document_srl=9381611&mid=board

님께서 올리신 글들에 나와 있어서 참고 부탁드리고 제 진행 사항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 Trip Delay Claim (진행 중)

 1.1. 사건의 발단

      - 첫 구간 비행 (Delta BOS-JFK)이 1시간 정도 지연되었다고 출발 직전에 메일을 받습니다.

      -  비행기를 탑승하니 이륙 허가가 안떨어진다고 1시간 정도 기내에서 대기/다시 게이트로 비행기가 돌아가 리퓨얼을 1시간 동안 했습니다.

      - 내릴 사람은 내리라고 하며 게이트를 열어준다고 합니다. 다들 다음 비행기 어떻게 하냐고 항의해봤지만 우리에게 항의 하지 말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줄테니 항의는 거기에 해달라고 합니다 (미국식 쿨함) 국내선 연결 (예: JFK-LAX)는 행운을 빈다고 답변해주고, 제게는 '넌.... 모르겠다...' 이러고 지나갑니다 (깊은 빡침).

      - 리퓨얼 뒤에 다시 비행기가 이륙해서 JFK 에 도착했지만 이미 탑승 시간은 별로 안남긴 상태, 지나가는 버기카(?) 잡고 부탁하니 아저씨가 빨리 타라고 해서 15분 정도 남기고 게이트 까지 갔지만 싸인은 Final Call 이라고 켜져 있는 상태에서 이미 문닫고 떠났습니다 (으어어어어)

      - 델타 카운터 가니  Direct 비행기는 이제 없고 Indirect 4시간 뒤에 JFK-CDG-ARN 구간 티켓을 손에 쥐어줍니다.

      - 여러 생고생 (터미널 이동,보안체크 재진행 등등)을 하고 예정에 없던 파리를 들러 목적지에 도착하니 이미 밤이었습니다.

 1.2. 클레임 진행

      - AMEX 채팅으로 물어보니 AIG 고객센터 전화 번호를 넘겨줍니다.

      - 전화해서 해당 상황을 설명하고 클레임 진행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잘 모르겠고 일단 진행해 보라고 하며 접수 번호와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 서류와 영수증 (JFK와 CDG에서 사용한 비용 들 청구)을 첨부해서 회신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2. Baggage Lost Claim (종료, Claim 불가)

 2.1. 사건의 발단

      - 위와 같은 일련의 소동을 겪을 때 짐은 어떻게 하냐고 Delta에 물어보니, 제가 그 비행기를 못탔으므로 해당 비행기에서 짐이 내려졌고, 다음 연결편으로 전달될 꺼라 안심하라는 식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혀 안심이 되지 않아).

      - 터미널 이동 후 AF에 다시 물어봤는데 전산상으로 짐이 잘 들어온 것을 확인했다 안심해라는 답변을 다시 해줬습니다 (그래도 안심이 안돼)

      -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니 역시 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 AF 수화물 카운터에 가니 호텔 주소를 남겨놓고 가면 연락 준다고 해서 일단 떠났습니다 (갈아입을 옷도.. 아무것도 없어요...)

      - 4일 뒤에 AF에서 짐을 런던으로 잘못보냈고 이것을 찾아서 보내준다는 문자를 받은 뒤 다음 날 저녁 호텔에 도착해 있는 짐을 찾았습니다.

  2.2. 클레임 진행

      - AMEX 채팅으로 진행해 보니 상담원이 이런 경우에도 가능할 것 같지만 자세한 건 보험사에 전화해서 문의하라고 하여 연락처를 남겨줬습니다.

      -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보니 Delay에 해당된 것은 보상해 주지 않는 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긴 글 요약 하면

1. "일반적이지 않은 Delay가 발생한 경우에도 보상 Claim은 가능하며 (결과는 아직 모름)" 2. Lugguage Delay는 보상 Claim 이 불가합니다. 

 

즐거운 여행이나 출장 길에 딜레이 안겪기를 바랍니다만,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게 된다면 제 글이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엉엉엉)

 

** Delay Claim 업데이트가 있으면 이 글에 남겨놓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