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차 정비비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블루무니 2022.11.24 18:52:32

한 정비 업체에서 엔진을 중고로 바꿨는데 한달만에 엔진에 또 트러블이 생겨서 방문했더니 워터펌프 문제라고 하면서 $750 을 추가 결제했어요. 

저는 엔진 트러블이라서 다른 엔진으로 다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업체에서는 워터펌프 문제가 맞으니 워터펌프를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어요. 

업체에선 워런티로 다른 엔진으로 바꾸게 되면 자기들 손해이니 워터펌프 수리를 해서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한 엔진문제라는 제 주장을 받아들일것 같지 않아서 일단 펌프 교환하라고 했는데 몇 십마일 주행 후에 동일한 문제가 다시 발생했고 이번엔 동영상까지 찍어서 보여줬더니 엔진문제로 받아들이고 엔진을 다른 걸로 바꿔줬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워터펌프 수리비 $750 입니다. 워터펌프가 문제였다면 오버히팅이 반드시 나타나야하는데 오버히팅이 없었다고 그렇게 말을 해도 안듣고 펌프를 교환해버린건데 업체에선 여전히 펌프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돈을 내야한다고 하네요. 펌프에 문제 있었다는 건 말이 안된다는걸 자기들도 알고는 있겠지만 절대로 인정하진 않겠죠. 

다시 바꾼 엔진도 언제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기때문에 이 업체와 시비가 생기면 나중에 엔진 보증수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해결책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여러분은 이런 경우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살맛나는세상어디님의 다른 게시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