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블 출사展 - 74] Tulum, Mexico 여행기

맥주는블루문 2022.12.19 03:26:26

지난주에 멕시코 툴룸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해외여행이다 보니 설렘도 좀 있었는데 너무 오랜만이어서 그런 건지 막상 여행일이 다가오니 살짝 귀찮아지기도 하는 신기한 기분을 경험했습니다. 코비드 기간 동안 집이 너무 익숙해졌나 봅니다. 그래도 막상 떠나니 참 좋습니다. 짧은 Tulum 여행기입니다.

 

1. 호텔

Tulum 호텔 존에서 무척 안쪽에 있는 Nomade Tulum이라는 곳에서 5박6일 지냈습니다. 이곳은 여느 다른 Tulum 호텔들과 비슷하게 정글 안의 호텔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방은 별채로 정글 안에 모여있습니다. 빅텐트 컨셉, 트리 하우스, 2층짜리 콘도 형식 등 몇 가지 다양한 테마의 방들이 존재하고 저희는 빅텐트를 예약했습니다. 자연 안에 머무는 컨셉이다 보니 화장실, 샤워 시설도 야외에 설치되어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체크인하면 WhatsApp을 설치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각각 방별로 담당자가 배정되는데 지내는 동안 필요한 게 있으면 WhatsApp를 통해서 요청하면 됩니다. 컨시어지 서비스가 WhatsApp으로 통일되어 있는데 이거 생각보다 아주 편했습니다. 렌터카 요청, 식당 추천에서 자잘한 요청사항까지 정말 편하고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조식은 무료 제공인데 음식 퀄리티도 괜찮은 편이라 매일 아침 호텔 내 식당이나 룸서비스를 통해서 맛있는 멕시코 음식들을 많이 즐기고 왔습니다. 스쿠터나 렌터카는 컨시어지를 통해서 요청하면 바로 호텔로 드롭해주고 픽업도 해주니 필요할 때만 요긴하게 잘 써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구요. 그리고 매일 요가, 명상, 킥복싱, 수업 등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에 TV도 없고 종종 전기도 몇 분씩 나갔다가 들어오고 뭐랄까 정말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입니다. ㅎㅎ 그래도 Wifi는 빠른 편입니다.

 

2. 교통수단

Cancun 공항에서 Tulum 호텔까지 private shuttle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왕복 $200 USD 정도 들었는데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Tulum은 호텔 존과 다운타운 사이에 거리가 좀 있습니다. 도착한 다음 날에는 별생각 없이 호텔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다운타운까지 나가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멀어서 고생 좀 했습니다. 더욱이 덥고 습한 환경에서 이렇게 오래 자전거를 탈 생각을 못 했는데 돌아오는 길이 너무 길어서 아주 힘들었네요. 스쿠터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Tulum엔 우버가 없어서 무조건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데 택시가 비쌉니다. 현지인들도 택시 타느니 차라리 차를 렌트하는게 훨씬 싸다고 할 정도예요.

 

스쿠터는 호텔 컨시어지 통해서 하루에 $75 USD 정도로 빌릴 수 있었고, 렌터카는 보험 포함해서 하루에 $100 USD로 빌렸습니다. 둘 다 호텔에 Drop 해주고 다 쓴 이후에는 호텔로 픽업을 하러 와줘서 너무 편했습니다.

 

3. 치안

멕시코 여행 치안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번에 제 경험으로는 전혀 위험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멕시코는 올 때마다 항상 느끼는 건데, 사람들 정말 친절하고 순박합니다. 위험 요소는 갱단의 활동 같은 거에서 오는 것 같은데 지내면서 특별히 그런 위험은 전혀 없었구요, 저녁에도 걸어 다니는데 전혀 위험한 것이 없었습니다. 특히 호텔 존의 경우 들어오는 길에 체크 포인트도 있고, 중간중간 무장한 경찰들이 순찰하기도 합니다. 다운타운도 길거리의 음식점이나 바마다 사람들이 많이 있고 걸어 다니기에도 아주 안전했습니다.

 

4. 다운타운 쪽 식당 정보

다운타운으로 저녁을 먹으러 나가기 전에 우리 담당 컨시어지 통해서 추천받은 멕시칸 식당 정보인데 혹시 가시는 분들을 위해 그대로 copy&paste 해드립니다. 

 

 

5. 기타

 


 

01.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