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기+역삼투압 싱크대 정수기 상담하고 1만불 quote에 충격에 빠졌습니다.

비누향기 2023.01.27 22:18:14

연수기+역삼투압 싱크대 정수기 세 곳 상담한 후기/질문 올립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2500sq 싱글홈이고 4인 가정 캘리포니아입니다. 

 

1. 홈디포 rainsoft - $7800 견적. 

2. 쿨리건 아쿠아 에센셜 - $4800 견적.

 

이렇게 받고 생각보다 비싸서 마일모아와 다른 인터넷 글들 읽어봤어요. 다른 분들은 홈디포나 아마존에서 pentair 같은 제품들 사서 플러머 불러 설치하시더라구요. 쿨리건에 견적 받은 아쿠아 에센셜 제품과 동등한 스펙의 연수기를 pentair 찾아보니 $1500 정도면 사겠더라구요. 그래서 옐프로 평점 좋은 플러머를 찾아 불렀어요. 그 플러머가 와서 준 견적이 1만불이요 - -;;;;;

 

도대체 어떻게 그런 견적이 나왔냐니까 자기들이 설치하는 워터 소프트너 제품이 고품질이라 제품+인건비 합쳐서 그 가격이랍니다. 제가 물건은 홈디포에서 살거니까 플러밍 인건비만 견적 달래니까 자기들은 그렇게는 일 안한다고... 왜냐면 홈디포에서 규격화된 제품은 garbage랍니다 - -;;;; 스펙 읽어보니 괜찮던데 왜 garbage냐고 되물으니 우리집 같이 좋은 집에는(부자 동네 아니고 평범한 중산층 동네인데요. 그냥 하는 말이겠죠..) customized 된것을 설치해야된다고 홈디포에서 사서 하는 방법은 절대 비추라고 다른 플러머랑 하더라도 홈디포에서 사진 말래요. 이 부분에 대해서 마모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얘기는 소프트너가 곧 캘리에서 ban 될건데 그렇게 되면 소금 구하기 못 구할 수도 있다고 연수기 하지 말고 whole house filteration 하라네요. 그래서 그건 얼마냐했더니 RO랑 합쳐서 $14,000 입니다ㅋ 캘리에서 ban되면 소금 구하기 힘들어지는거 사실일까요? 비싼 견적 받고 나니 장사꾼처럼 느껴져서 더 비싼거 세일즈 하고 싶어서 하는 말일까 싶기도 하고요.

 

물 퀄리티좀 높여볼려고 했더니 쉽지 않네요.. 참고로 저희집은 그냥 메인 파이프로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구조는 아니고요 벽에 구멍을 뚫어서 하긴 해야됩니다. 그거 감안해도 너무 비싸지 않나요. 다른 플러머 다시 알아볼지 그냥 컬리건으로 갈지 고민되네요. 컬리건 아쿠아 에센셜은 또 스펙 살펴보니 컬리건 제품 중 가장 하위 제품이라 그 가격 주고 하는게 맞나 싶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