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초1 딸래미와 7박 8일 인천 <-> 파리 or 인천 <-> 오아후+빅아일랜드 조언부탁드립니다.

두딸아빠81 2023.01.28 05:39:02

(230129 1201 업데이트)

 

많은 조언들 감사드립니다~!  오랫만에 여행 갈 생각을 하니 설레이네요 ㅎ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서 다녀와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작년 한해.. 코로나다.. 일이다 해서 어디 멀리 가지를 못했네요. 한국에 오니 일 때문에 길게 휴가를 내기가 어렵기도 하구요. 그래도 올해는 추석 연휴에 시간을 내서 중2 되는 딸, 초1 되는 딸과 아내와 멀리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1안은 인천 <-> 하와이 빅아일랜드(5박) +오아후(2박) : 9.22(호놀룰루 in) ~ 9.29(호놀룰루 out)

2안은 인천 <-> 프랑스 파리 : 9.22(암스테르담 in) - 29(파리 out, 30일 한국 도착)  입니다.



몇 년 전에 카우아이+오아후를 열흘 정도 다녀왔던터라 원래 이번에는 그때 못 가본 빅아일랜드+오아후를 가자고 했었는데 중2 되는 사춘기 딸과 아내가 파리를 가고 싶다고 해서 급하게 인천->암스테르담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가능해서 일단 편도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암스테르담 in 해서 하루 자고 기차로 파리로 이동을 해서 파리에서 6박 후 한국으로 돌아오려고 합니다.

 

다른건 문제가 없는데 제 고민은 저희 초1 딸이 과연 재미있어 할까? 또 한국에서 유럽까지 가는데 여행기간이 너무 짧아 힘들지 않을까 입니다. 아내는 파리에서만 6박을 할거니까 천천히 여유있게 다니고 맛있는거 먹고 그럼 초1딸도(어차피 기억을 못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커서도) 괜찮을거라 하는데 일주일밖에 않되는 일정에 아내랑 딸들 시차적응하다가 끝나는건 아닌지... (작년에 제가 덴마크에 4박7일로 출장을 다녀왔는데 입술이 다 터져서 귀국했어요^^;;) 아직까지도 수영장을 최고로 생각하는 초1 딸은 미술관..박물관 별로 재미없어할텐데.. 그래서 초1 딸을 위해 파리에서 하루는 디즈니랜드 가려고 생각중이에요.

 

마일리지표 발권 기한이 다가와 질문드려봅니다. 여행이란게... 모두들 즐거워야 하는데... 유럽은 몇 년 뒤에 아이들이 좀 더 커서 기회가 되면 다시 시도해보기로 하고 다시 원래 계획대로 하와이로 바꿔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제가 질문 글을 쓰기전에는 여기저기 글도 많이 검색해보고 하는데 저 같은 상황에 대한 글은 없는것 같아서 질문드려봅니다. 혹시 경험 있으신 회원님들 좋은 의견이나 조언을 구합니다~!

마모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