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가족여행으로 마우이를 다녀오면서 Hyatt Regency Maui에서 1박을 했습니다.
어제가 15일이라, 경제권을 쥐고계신 P2께 올릴(...) 월중 expense report를 작성하며 카드 명세서를 들춰 봤는데, 호텔에서 알지 못할 $200.00이 청구되어 있더군요.
$118.04는 체크아웃 후 받은 guest folio에 나와 있는 금액인데, $200이 대체 뭔지...
발견 즉시 호텔에 전화를 걸어 accounting 으로 돌리니 하와이 시간이 아닌 central time으로 운영하고 있어 통화가 불가능 했고,
오늘 오전에 짬을 내서 다시 연락 해 보니, towel charge(!)라고 합니다. 풀장에서 타월을 체크아웃 한 기록이 있는데, 돌려 받은 기록이 없어 청구된거라고요;;
근래에 하얏 레전시 마우이에 묵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풀장 이용시 self-serve kiosk에 손목밴드 키로 문을 열어 타월을 받을 수는 있는데,
쓰고 난 타월 리턴하는 곳에는 딱히 스켄하는 시스템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냥 구멍에 타월 던져넣게 되어있었어요;;
어카운팅 상담원이 관련일로 자주 문의 받는다며, 타월 리턴 했다고 하니 돈을 환불 처리 해 주겠다고 하네요.
명세서 꼼꼼히 안보시면 200불 손해 볼 수 있으니, 해당 호텔 이용시엔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