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Airline (아메리칸 항공) 레비뉴 티켓 환불정책 황당하기 그지없네요

shine 2023.03.16 18:44:02

작년 가을에 발권한 AA표 2장이 있었습니다. 모두 현금 발권이고 혹시나 몰라 50불씩 더 주고 fully refundable표를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일정변경이 생겨 이 표 2장을 취소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

 

취소과정부터 뭔가 쎄합니다. 보통 레비뉴 항공권 취소할때 나오는 "refund to original payment"뭐 이런게 하나도 안나옵니다. 그냥 클릭 2번인가 하고 캔슬과정이 끝납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이메일이 옵니다. "니 표 캔슬됐고 티켓 밸류만큼 travel credit이 issue되었다"고

 

이게 뭐지?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전화하니.. AA 상담원 말.. "보통 티켓 취소하면 현금 환불때까지 일시적으로 travel credit이 형성된다. 곧 환불될거다"

 

솔직히 저 말도 믿기어려운 수준이었는데 그려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며칠이 지나도 환불된다는 말이 없고 계정들어가보니 여전히 traval credit으로 떡하니 있습니다. (심지어 유효기간이 티켓발권한 날 기준이라 이제 한 7개월 남았더라구요).

 

다시 전화하니 하는말..

 

"AA는 발권후 24시간 이내에 취소할때만 자동환불이고 이후에는 별도의 리펀드 요청을 해야 한답니다. refunds.aa.com으로 들어가서 폼 작성하셔야 해요."

 

제 대답은 

 

"네? 이런 항공사 처음이네요. 고객이 환불받을려고 fully refundable ticket 환불요청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구요?" 

 

대답은 뭐 녹음기죠. 

 

짜증나지만 refunds.aa.com가서 환불요청서 작성했네요. 심지어 7일에서 20일까지 걸린데요. 이쯤되면 거의 fully refundable 티켓에 돈 더 받고 환불은 안해주고 싶어서 저러나 의심스럽습니다. 

 

다른분들은 저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기 바라며 혹시 AA티켓 환불과정에서 original payment로 환불 이런 선택하는거 안나오면 즉시 전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