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 Civilian으로 한국가기

Wolfy 2023.03.25 05:05:57

배우자의 은퇴가 가까워지면서 2020년부터 은퇴를 어디로 어떻게 할건지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아직 일할 나이라 제가 일을 포기하고 같이 은퇴할까도 했습니다. 

 

그러다 한국가서 몇년살다 오자라는 결론을 내렸지만 아직 한국은 동성결혼을 인정하지 않아 배우자는 유학비자나 관광비자로 머물러야 합니다. 그래서 좀 더 좋은 옵션은 없을까 생각하다가 DoD Civilian으로 가면 배우자도 비자 문제 없이 합법적으로 한국에서 살면서 덤으로 집값 걱정없이 지낼수 있기에 작년에 이력서를 열심히 넣어 미국내 한 육군부대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올 초에 제가 일하는 직군의 자리가 한국에서 나와서 지원했는데 어제 TO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안될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경력이 부족해서.그런데 TO를 받으니 놀랍기도 하고 흥분되기도 하고. 

 

아직 FO를 받은게 아니라 조심스럽긴 하지만 한국에가서 3~5년 살다 올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 FO 받는날 샴페인 터트리기로 했습니다.

 

한국가면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여기저기 같이 여행 다닐 생각하면 설레기까지 합니다. 

 

주한미군으로 근무 하시거나 하셨던 마모분들이 있는건 알지만 civilian 으로도 계시는지는 모르겠네요.